일본에 최대의 고구마 산지이자 대표적인 장수촌 가고시마가 있다면 한국에는 충남 당진군 고대면 성산리 금바위 농원(대표 나순용)이 있다.
당진 고대면 해명산 황토밭 자락에 터를 잡은 금바위 농원은 3대에 걸쳐 고구마를 주작목으로 야콘과 둥근마 등을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하고 있으며 이 고구마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에서 우주시대 식량자원으로 선택한 훌륭한 탄수화물 공급원이자 비타민 등 영양성분이 풍부한 슈퍼푸드이다.
또한 비타민A, C, E와 칼륨, 섬유소 등 미량원소가 풍부하고,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능력이 탁월한 식품으로 밝혀지고 있다.
충남 당진 성산리는 전국에서 당도가 가장 뛰어난 꿀맛 호박고구마 주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금바위 농원의 꿀맛 호박고구마는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발효퇴비만으로 생산된 안전한 농산물이다.
특히, 서해바다에 둘러싸여 있어 농약이 없어도 자연속에서 해풍을 맞아 농산물이 건강하게 자라나는 친환경 무농약 농산물 재배지로 알려져 있다.
현재 당진 금바위농원 꿀맛 호박 고구마는 인터넷 상거래상에서 전국 최고가인 10kg당 3만5000원선에 판매되는 명품 고구마로 현재 약2000명의 단골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금년 10월 수확 시기에 맞춰 예정량의 절반이 이미 선주문으로 예약 판매 되는 등 단골고객 수가 수직상승하고 있다.
당진 금바위 농원의 생산 품종으로는 꿀맛 호박고구마와 약고구마인 자색고구마, 자황고구마, 홍자황고구마, 바몬드고구마 등이 있으며, 연간생산량은 꿀맛 호박고구마 40t, 약 고구마 30t, 생식용고구마 등이 10t으로 총 80여t에 달하며 도매매시장을 통한 대량판매를 지향하고 소비자와 신뢰를 바탕으로 직거레를 하고 있다.
상품 및 주문·판매 관련 문의는 인터넷 홈페이지 (www.well beingone.com) 또는 (www.well beingone.kr)에서 가능하다.
푸드투데이 우익중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