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커피음료 매출 늘고..탄산.과즙은 줄고

  • 등록 2007.09.16 12:4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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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빙에 대한 선호도 향상과 잇단 신제품 출시 등으로 음료시장에서 차음료와 커피음료의 매출은 늘어난 반면 탄산음료 등의 매출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편의점 GS25에 따르면 올해 1-8월 전국 2700여개 점포의 음료 매출을 분석한 결과, 차음료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45.8% 증가했다.

또 커피음료는 이 기간 작년 동기 대비 23.7% 늘었으며, 가공우유는 13.0%, 생수는 12.7%, 이온음료는 7.9%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에 반해 과즙.야채음료의 매출은 작년 동기대비 13.2% 줄었으며, 흰우유와 탄산음료 매출은 각각 6.7%와 2.2% 감소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최근 건강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데다 신제품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차음료와 커피음료를 중심으로 매출이 늘어난 반면 과즙.야채음료나 탄산음료 등의 매출은 다른 종류의 음료에 시장을 빼앗기면서 매출이 줄어든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김지연 기자 001@f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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