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제주 로컬 밀키트 브랜드 제주소반은 선물 시장 공략을 위해 프리미엄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여행을 선물한다’는 콘셉트로, 제주 식재료의 정체성과 감성 디자인을 결합해 선물용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로의 전환점을 마련했다.
제주소반은 제주산 흑돼지, 돌문어, 뿔소라, 감귤, 톳 등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프리미엄 밀키트를 선보이며 ‘제주의 식탁을 집으로 가져오는 브랜드’로 주목받아왔다. 그러나 기존 패키지가 실용성 위주로 제작돼 선물용 가치를 충분히 전달하지 못했다는 고객 피드백이 있었다. 이에 따라 이번 리뉴얼에서는 ‘제주 감성’과 ‘선물의 설렘’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방향으로 디자인을 전면 교체했다.
새로운 패키지는 ‘제주 여행가방’을 모티브로 한 감귤빛 컬러가 특징이다. 뚜껑을 열면 제주 공항 도착장의 설렘이 느껴지는 구성을 적용했으며, 레시피카드는 비행기 티켓을 닮은 형태로 제작해 ‘여행을 준비하는 순간의 감정’을 담았다.
제주소반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디자인 변경이 아니라, 제주의 정체성을 선물 경험으로 확장한 시도”라며 “고객이 제주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받는 순간부터 제주의 감성이 전해지는 브랜드’로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제주소반은 제주산 농수산물을 활용한 프리미엄 밀키트 제조 전문 브랜드이자, 농림축산식품부가 인증한 6차산업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다. 흑돼지·돌문어·뿔소라·달고기 등 제주의 바다와 밭에서 자란 식재료로 만든 밀키트를 통해 단순한 가공식품을 넘어 ‘기억에 남는 미식 콘텐츠’로 진화하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흑돼지 토마토스튜 ▲돌문어 감바스알아히요 ▲뿔소라 리조또 ▲달고기 파피요트 ▲돌문어 오코노미야끼 ▲흑돼지 나가사끼짬뽕탕 등이 있다. 주재료와 채소, 소스류를 손질·가공·포장해 소비자가 레시피 순서에 따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셰프 조리형 밀키트 시스템’을 갖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