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는 지난 4월 30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룩(LOOK)’이 출시 2개월째인 지난 6월 30일 누적 판매량 400만병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국내에 다이어트 기능성음료 시장을 열어젖힌 선도 브랜드인 CJ제일제당의 ‘펫다운’이 2002년 첫 출시 후 3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100만병을 돌파한 것과 비교해도 빠른 속도다.
룩은 5월에 일 평균 5만개씩 판매되다가 6월 초에 접어들면서 하루 평균 7만개 수준으로 판매량을 높였다. 6월 중순 이후부터는 여름철 다이어트 시즌에 발맞춰 일 평균 10만개 가량으로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를 나타낸다고 한국야쿠르트측은 밝혔다.
룩의 성공비결에는 '야쿠르트아줌마'의 힘이 컸다. 고객과 접점에 있는 ‘야쿠르트아줌마’들이 고객밀착관리와 입소문 마케팅으로 판매량 상승의 원동력이 됐다는 평가다.
장성식 한국야쿠르트 유가공연구팀 팀장은 "과거 미의 증진을 위해 살을 뺀다는 흐름에서 한걸음 나아가 건강하고 활기찬 몸을 위해 다이어트를 한다는 흐름이 자리 잡혀 감에 따라 관련 시장도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