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냉동식품', 중국시장 공략

  • 등록 2012.03.16 11: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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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유통공사, 19일 중국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국의 냉장·냉동식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수출상담회를 연다.

aT는 1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냉장·냉동식품 중국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연다고 16일 전했다. 

이날 수출상담회를 위해 aT는 중국 현지의 테스코(TESCO), 주스코(JUSCO) 등 19개 수입업체 및 대형유통업체를 초청했다. 국내에선 사조대림, 천일식품 등 30여개 수출업체가 참가해 냉장면, 냉동수산물, 음료 등 냉장·냉동식품 수출 상담에 나설 예정이다.

aT는 중국의 냉장·냉동식품 시장은 아직 초기단계지만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급성장하는 추세라며, “최근 중국의 냉동식품 시장은 연 9%의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는 161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재수 aT 사장도 “중국 내 콜드체인 도입이 점차 확대되고 있어 앞으로 중국의 냉장‧냉동식품시장은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번 수출상담회를 통해 경쟁력 있는 한국 가공식품이 중국 1, 2선 도시로 수출을 확대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김병태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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