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대표 이재혁)가 세계 최고급 공정무역 원두만을 사용하고 ‘칸타타’ 의 자존심으로 맛을 보증한 커피의 명작 ‘칸타타 베스트 컬렉션’ 2종을 23일 출시했다.
‘칸타타 베스트 컬렉션’은 No.1 원두 캔커피 칸타타의 기술력으로 최고의 맛을 구현해 깊고 진한 정통 원두커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국내 최초로 FLO 인증 공정무역 원두만 100% 사용한 캔커피로 콜롬비아와 브라질 블렌드 2종이 있다.
먼저 콜롬비아는 단맛이 가미된 스위트블랙 타입으로 콜롬비아의 안데스산맥 1800m이상에서 한 알 한 알 손으로 직접 수확한 최고급 콜롬비아 수프리모 원두만 사용했다.
콜롬비아에서 생산되는 아라비카 원두 중 최고등급 품질만이 수프리모 인증을 받는다. 콜롬비아 커피 특유의 달콤한 향과 부드럽고 깊은 정통커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칸타타 베스트 컬렉션의 원두가 인증을 받은 FLO는 Fairtrade Labelling Organization의 약자로 세계 공정무역 인증기구를 말한다. 국내 캔커피 가운데 FLO 인증 공정무역 커피를 사용한 것은 칸타타 베스트 컬렉션이 유일하다.
롯데칠성음료는 칸타타 베스트 컬렉션과 공정무역커피를 소개하는 지면광고와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등 마케팅전략을 전개해 소비자의 관심을 불러 일으켜 올해 1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소비자 가격은 240ml 캔 13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