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맥주(대표 이장규)가 한국영화계의 대들보들과 함께 제작한 맥스(Max)의 시네마테크 후원 광고가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하이트맥주는 지난해 3월 배우 김혜수와 박찬욱 감독이 출연한 ‘어느 날 촬영장에서’ 편을 시작으로 최근 온에어된 김민희, 김하늘 출연의 ‘맥주의 명당’에 이르기까지 총 8편의 맥스 시네마테크 후원 광고를 제작해 전파에 실었다.
100% 보리맥주 맥스의 이번 광고캠페인에는 박찬욱, 봉준호, 류승완, 최동훈, 김지운, 이재용 등 영화감독 6명과 김혜수, 원빈, 류승범, 박시연, 이민기, 하정우, 공효진, 고현정, 소지섭, 송승헌, 주진모, 김강우, 김민희, 김하늘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정상급 배우 14명 등 총 20명의 한국영화계 스타들이 릴레이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이처럼 이례적으로 단일 광고캠페인에 내로라하는 스타들과 국보급 영화감독들이 대거 출연하게 된 계기는 바로 한국 영화인들의 숙원사업인 시네마테크 전용관 건립을 위한 후원광고였기 때문.
총 8편의 맥스 광고에 출연한 20여명의 배우와 감독들은 출연료 전액을 시네마테크 건립 기금으로 기부했고, 하이트맥주는 맥스 광고에 ‘맥스가 영화인들과 함께 시네마테크 건립을 후원합니다’라는 자막을 함께 내보내 시네마테크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을 이끌어 냈다.
하이트맥주 마케팅실 신은주 상무는 “이번 맥스 시네마테크 후원 광고캠페인처럼 공익을 도모하는 브랜드 활동은 제품의 경쟁력과 이미지를 쇄신하는데 큰 힘을 발휘한다” 며 “앞으로도 국내 맥주시장에 100% 보리맥주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한 맥스를 통해 미력하나마 한국 문화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