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강윤지 기자] 여주시(시장 원경희)는 지난 15일 여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주요 관광지 주변 음식점 영업주 70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전철개통과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을 대비한 외식업소들의 친절 서비스 마인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여주시에서 외식업소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세 번째 서비스 역량강화 교육으로 역사와 문화관광의 도시 여주에서 관광지 주변의 음식점들의 서비스 업그레이드가 우선돼야 한다는 인식에서 실시됐다.
이 날 참석한 함진경 보건소장과 박남수 보건행정과장은 “어려운 어건속에서도 종사하고 있는 외식업소 영업주들을 격려하고 관광지 주변의 많은 음식점들이 맛도 좋고 깨끗하고 친절한 서비스로 평가받아 여주시의 훌륭한 맛집으로 지정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강의는 CS강사로 유명한 이소정 S-HRD 컨설팅 대표와 여주대 호텔관광과 박옥진 교수가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기법 중심으로 재미난 열강을 해영업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관광지 주변 음식점 영업주들은 종전의 서비스 방법들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는 계기와 좋은 정보로 마음의 자세를 가다듬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