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농협중앙회와 농산물 상생마케팅 MOU체결

  • 등록 2015.06.26 11:2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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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a마켓 제휴 등 농산물 판매추진 및 부가가치 향상

충청북도(이시종 도지사)와 농협중앙회(이상욱 농업경제대표이사)26일 충청북도지사 집무실에서 충북농산물 판매촉진 상생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농협은 충북 농산물 판매촉진을 위한 기업 간의 상생마케팅에 참여하며 농협a마켓 제휴를 통해 충북 농산물 판매추진을 위한 농산물 꾸러미 등 상품개발에도 나선다.

 

농협a마켓은 20141월부터 운영해 약 100만 명의 회원이 있으며 현재 네이버, 쿠차, 쿠폰모아, 지식쇼핑, 오케이케쉬백몰 등 인터넷·모바일 쇼핑몰을 운영 중이다.

 

또 도와 농협중앙회는 농산물 쇼핑몰(청풍명월장터-농협a마켓)간 제휴,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상생마케팅 추진, 농업농촌 발전과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공동 협력 등 다양한 협조체계를 구축한다.

 

특히 농협은 도와 협력해 음성 다올찬 수박, 진천 덕산 수박을 대상으로 NH농협카드 제휴 할인, 상생마케팅 지원 등 3~5억원 후원으로 약 10~14억원의 소비촉진 효과를 실현할 계획이다.

 

도와 농협 관계자는 수입 농산물의 범람으로 우리 농업인이 겪는 어려움이 커지는 상황일수록 도와 농협이 힘을 모아 농촌에 힘이 돼야한다이번 업무협약으로 충북 경제 4% 실현을 위한 농산물 판로확대를 이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산물 상생마케팅이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과 광고를 연계해 농산물 가격안정과 소비촉진을 통해 농업인-소비자-기업의 상생 이미지를 제고하는 상생 협력 창조 경제적 마케팅을 말한다.

 

 

 

 

푸드투데이 이진호 기자 peter4u@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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