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협력회사와 ‘해외 어린이 문구 나눔’

  • 등록 2013.02.21 15:2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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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학기 문구 매출액 1% 기부해 해외 빈곤가정 어린이 지원

홈플러스(회장 이승한)는 자사 사회공헌재단인 e파란재단이 문구제조 협력회사 및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해외 빈곤가정 어린이의 학용품을 지원해주는 ‘함께 나누는 신학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신학기 문구 수익금 일부를 교육환경이 열악한 해외 시골지역의 어린이들을 돕는데 사용함으로써, 고객이 자녀의 문구를 마련하는 것만으로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한 일종의 ‘착한 소비’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동아교재, 동아연필, 한국3M, ㈜한들, 금홍팬시, ㈜다다, 드림산업, 바른손, ㈜아모스 총 9개 홈플러스 문구제조 협력회사들이 동참한다.

 

홈플러스와 문구제조 협력회사들은 21일부터 3월 13일까지 3주간 전국 133개 홈플러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문구 매출액의 1%를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함께 굿네이버스에 기부해, 라오스, 타지키스탄, 베트남, 몽골, 케냐 등 국가의 시골학교 어린이들에게 노트, 연필 등 학용품을 지원하는데 사용한다.

 

홈플러스 e파란재단 황애경 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해외 약 1만여 명의 어린이들이 학용품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대형마트-협력회사-고객이 함께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착한 소비 캠페인을 마련해 풀뿌리 사회공헌활동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류재형 기자 purenes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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