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생라면 ‘자연은 맛있다 오징어 짜장’ 출시

  • 등록 2013.01.23 09:2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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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징어 먹물 올리브유로 건강한 맛 낸 짜장 라면

풀무원식품은 생라면 ‘자연은 맛있다’의 다섯 번째 신제품 ‘자연은 맛있다 오징어 짜장’(4개입 6,980원,이하 ‘오징어 짜장’)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오징어 짜장’은 지난 해 출시 5개월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한 ‘꽃게짬뽕’에 이은 풀무원의 새로운 야심작이다.

 

‘오징어 짜장’의 가장 큰 특징은 스프에 카라멜 색소를 넣지 않고 오징어 먹물을 사용해 짜장 본연의 색상을 유지했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카라멜 색소는 짜장 색을 진하게 만드는데 이용된다. 카라멜 색소가 아닌 자연재료를 택하면서 맛의 품질도 더욱 좋아졌다. 강한 단맛이 사라진 자리에 돈육, 양파, 베이컨, 마늘 등 자연재료 특유의 깊은 감칠맛을 살렸고, 오징어 먹물과 올리브유 100%로 만든 오징어 먹물 올리브유로 진한 풍미를 더했다.

 

‘오징어 짜장’은 갓 잡은 생물 오징어를 배 위에서 동결 건조시킨 ‘선동 오징어’ 건더기 스프와 ‘자연은 맛있다’ 시리즈의 트레이드 마크인 바람에 건조시킨 쫄깃한 생라면이 만나, 씹는 맛 또한 배로 늘어났다. 이 밖에도 면발을 기름에 튀기지 않아 칼로리가 기존 짜장 라면보다 낮은 380kcal이고, ‘L-글루타민산나트륨’을 비롯해 7가지 화학적 합성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보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풀무원식품 라면사업부 김민순 PM(Product Manager)은 “짜장 라면은 식사 대용, 주말 간식 등 온 가족이 즐겨먹는 음식이기에 맛은 물론 몸까지 생각한 제품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서울 시내 주요 대형마트에서 1월 한 달 간 ‘오징어 짜장’ 마켓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한 개 점포에서 1일 최대 판매량이 4,000개를 돌파하는 등 카라멜 색소를 사용하지 않은 건강한 짜장이라는 점에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거웠다”고 밝혔다.

 

김민순 PM은 “‘오징어 짜장’은 ‘꽃게짬뽕’의 뒤를 이어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며 “‘오징어 짜장’의 매출을 2013년에 200억원 대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자연은 맛있다’는 면발을 기름에 튀기는 대신 고온에서 단시간 건조시켜 만든 풀무원 생라면 브랜드로 2010년 12월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일반 유탕 라면에 비해 칼로리를 100kcal 이상 낮추었으며 L-글루타민산나트륨 등 불필요한 7가지 합성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맛과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필요를 모두 만족시켰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개인의 취향과 입맛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도록 ‘맵지 않고 깔끔한 맛’, ‘얼큰하고 깔끔한 맛’, ‘백합조개탕면’, ‘꽃게짬뽕’ 4종으로 출시됐다.

 
특히 지난 해 출시한 ‘백합조개탕면’, ‘꽃게짬뽕’ 등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실제로 지난 7월 출시된 신제품 ‘자연은 맛있다 꽃게짬뽕’은 출시 2개월만에 200만개 이상이 판매되는 놀라운 매출 성과를 올렸고, 12월에는 매출액 100억원을 돌파하며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판매된 신제품 라면 순위 4위에 오르기도 했다.

 

푸드투데이 류재형 기자 purenes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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