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커리어우먼 위한 브랜드 ‘비밀’ 출시

  • 등록 2010.11.30 13:16:33
크게보기

먹거리 시장의 트랜드가 바뀌고 있다. 기존의 화두가 건강과 안전이었다면 이젠 내게 필요한 제품을 어느 때, 어떻게 먹느냐는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의 초점이 모아지고 있다.

롯데제과(대표 김상후)가 뉴트랜드인 라이프스타일을 컨셉트로 한 제품 '비밀(B:Meal)'을 선보였다.

비밀(B:Meal)은 2030 세대의 커리어우먼을 대표하며, 일과 자기 관리에 철저한 오피스레이디의 성향을 면밀히 분석해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비스킷이다.
 
휴식을 위한 간식이라는 의미가 담겨져 있는 Break Meal을 이니셜화 해 브랜드네임으로 한 비밀(B:Meal)은 커리어우먼의 하루 일상 중에 영양과 간식을 필요로 하는 시점에 맞춰 네 가지(피칸 마들렌, 뮤즐리 쿠키, 마일드 스콘, 피타칩)의 제품으로 선보였다.
 
‘피칸 마들렌’은 바쁜 아침 생기를 되찾기 위한 식사 대용식으로 소리없이 조용하게 즐길 수 있는 프랑스 전통 타이프의 소프트 케이크이며, ‘뮤즐리 쿠키’는 하루 일과 중 가장 숨가쁘게 지나가는 오전 시간에 약간의 여유를 통해 신체가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몸에 좋은 과일과 곡물로 보충해 주는 브런치 콘셉트의 쿠기다.

‘마일드 스콘’은 나른한 오후 차 한잔의 여유를 위해 호두와 크랜베리를 더한 영국 전통 티타임 메뉴이다. 또 ‘피타칩’은 하루를 마치며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기름지지 않고, 벽돌 오븐에서 구운 아랍식 피타빵을 칩으로 만들고 올리브유와 농후발효유를 사용해 담백함의 풍미를 느끼게 한 비스킷이다.
 
이들 제품은 건강과 안전을 기본으로 직장여성들의 관심거리이자 스트레스 요소인 포화지방을 기존 비스킷들보다 25% 이상 낮췄다. 또 천연식물인 치커리, 귀리에서 추출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설탕대신 GI지수가 낮은 결정과당을 사용했다.
 
한편 비밀(B:Meal) 개발 스테프인 마케터 노혜란 대리는 “트렌드 리더라고 할 수 있는 직장미혼여성들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1천여명을 대상으로 1년여 기간 동안 온 정성을 쏟아 부었기에, 비밀이 제과업계의 스마트폰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푸드투데이 조정현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