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고 각종 성인병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능력이 뛰어나다. 그 밖에도 섬유질의 대명사라고 불릴 만큼 섬유질이 풍부해 장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뛰어난 효염이 있다. 간단하게 먹기도 좋고,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아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좋은 고구마를 고르기 위해서는 먼저 고구마의 모양부터 확인해야 한다. 고구마는 너무 매끈한 것보다 자연스러운 모양의 고구마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잔털이 많은 것은 섬유가 많아 장에는 좋지만 맛은 좋지 못하다.
고구마를 손으로 눌러 보았을때 물렁물렁하거나 껍질에 검은 반점이 있는 것은 병에 걸린 고구마이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고구마의 색깔은 엷은 것보다 진한 것이 좋고 껍질색이 진하고 속이 노란 고구마가 영양분도 많고 맛도 좋으니 구입할 때 유념해서 보도록 하자.
고구마피자 하면 의례 도우 위에 고구마 토핑으로만 생각해 가정에서 엄두조차 내기 어려웠다면 반대로 고구마를 도우로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
자, 지금부터 생각을 뒤엎는 너무도 간편한 고구마피자를 만들어보자.
재료
고구마2개, 양파, 베이컨, 청.홍피망, 양송이버섯, 피자치즈, 피자소스(케찹4T, 월계수잎1장, 다진마늘1/2t, 다진양파1T, 다진양송이버섯1/2T, 설탕1/2T)
만드는법
1. 고구마는 깨끗이 씻고 두께3cm 크기로 썰어 쪄낸다.
2. 양파, 베이컨, 청.홍피망, 양송이 버섯은 다져 준비한다.
3. 쪄낸 고구마 위에 피자소스를 바르고 다진 야채와 피자치즈를 올린다.
4. 180°C로 예열된 오븐에서 5분간 익혀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