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가온 유기농하우스(대표 한재욱)는 핀란드산 천연 결정과당과 자일리톨 성분으로 이루어진 ‘해가온 과당’을 출시했다.
결정과당은 1960년대 핀란드에서 처음으로 추출에 성공한 천연성분의 당분이다. 설탕에 비해 혈당과 인슐린 수치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설탕보다 높은 감미도를 유지하여, 설탕이 치명적인 당뇨환자들이나 체중감량중인 사람, 운동선수에게 각광을 받아왔다.
핀란드를 비롯, 미국 일본이 결정과당 추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현재 CJ, 롯데 헬스원이 결정과당 제품을 시판하고 있다.
결정과당은 GI지수(당지수)가 19로, 혈중 당 농도의 상승률을 최소화 시켜, 인슐린 과잉분비를 막아 당뇨병 환자에게 탁월하다. 또한 포만감을 증대시켜 체중조절에도 도움을 준다.
GI지수(당지수)는 혈중 당 농도의 상승률을 1부터 100까지 나타낸 지표로써, 일반적으로 기존 설탕의 경우 GI지수가 68 정도이며, 포도당은 100으로 표시된다.
최근에는 ‘GI다이어트’ 또는 ‘저혈당다이어트’로 일반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지면서, 과학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결정과당을 찾는 일반인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추세다.
이번에 출시되는 해가온 유기농하우스의 ‘해가온 과당’은 핀란드산 자일리톨을 국내에 유통시킨 업체로 알려진 다니스코 스위트너(
www.danisco.com)의 천연과당과 자일리톨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가온 과당’은 설탕이 함유되는 모든 음식에 설탕 대체식품으로 사용가능하다. 한재욱대표는 “일반적으로는 당뇨로 설탕섭취에 민감한 사람, 체중조절이 필요한 사람, 체력소모가 큰 운동선수들에게 좋을 뿐 아니라 숙취해소 및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설탕 대체식품으로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850g 한팩에 1만원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