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대학생 서포터즈, 쌀 소비 확산 6개월…라이스모닝챌린지 1톤 기부 결실

  • 등록 2025.12.05 18:3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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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단식 개최...6개월간 아침밥 인증·행사 홍보·농촌봉사 등 온·오프라인 활동 성과 공유
SNS 인증 1,500건·홍보영상 15만 회…박서홍 대표 “농심천심 실천 계속 이어갈 것”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서홍)는 5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를 비롯한 서포터즈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쌀 소비촉진 대학생 서포터즈' 해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성과 보고 및 활동영상 시청 ▲우수활동자 시상 ▲수료증 수여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서포터즈 전원이 참여한 라이스모닝챌린지를 통해 누적된 쌀 1,000kg을 한부모가정·쪽방촌 거주민·시각장애인 등 우리 주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기부하는‘사랑의 쌀 나눔 전달식’을 함께 실시해 의미를 더했다.

 

라이스모닝챌린지는 SNS에 아침밥 사진을 해시태그(#라이스모닝챌린지)와 함께 릴레이 방식으로 인증하고, 전체 참여자가 먹은 아침밥을 쌀로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말한다.

 

쌀 소비촉진 대학생 서포터즈는 지난 6개월간 쌀 소비 확대를 위해 ▲국민과 같이(價値) 농촌봉사활동 ▲쌀의 날 기념행사 홍보 ▲각종 박람회 내 농협 홍보관 운영 ▲푸드위크·K-라이스페스타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아침밥 먹기 SNS 인증 1,500여 건,‘농협맛선 균형미’홍보 영상 조회수 15만 회 달성 등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농협경제지주는 쌀 소비 확대를 위해 ▲아침밥 먹기 MOU 체결 ▲스포츠 마케팅 ▲쌀 가공식품 나눔행사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지난 6월부터 쌀 소비촉진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해왔다.

 

우수활동자로 선정된 공희정 서포터즈는 “이번 활동을 통해 농업인이 땀 흘려 키운 쌀의 소중한 가치를 알 수 있었다”면서“앞으로도 밥 먹는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지난 6개월 동안 보여준 서포터즈의 열정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농업·농촌의 가치를 알리고,「농심천심(農心天心)」운동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은 ‘농부의 마음이 곧 하늘의 뜻’이라는 가치 아래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구현하기 위해 범국민 실천 캠페인「농심천심(農心天心)」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푸드투데이 황인선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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