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다논, '풀무원요거트 그릭' 리뉴얼 출시…설탕 줄이고 단백질 강화

  • 등록 2025.05.13 09:0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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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당·고단백 설계로 ‘헬시플레저’ 트렌드 반영…패키지도 직관성 높여 변화 강조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발효유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이 10년 연속 국내 그릭 요거트 판매 1위 브랜드(닐슨 RI 기준, 2015년~2025년 1월) '풀무원요거트 그릭'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소비자들은 건강을 고려한 식습관을 추구하면서도, 맛과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풀무원다논은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풀무원요거트 그릭' 전 제품을 리뉴얼하며, 제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풀무원요거트 그릭’은 100년 발효 역사와 노하우를 지닌 다논의 발효 기술과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그릭 요거트 제품이다. 우유 대비 100g 기준 최대 2.2배 많은 단백질을 함유했으며, 그리스 크레타섬 유래 정통 그릭 유산균을 사용해 그릭요거트 특유의 깊은 맛과 뛰어난 영양을 구현했다. 설탕무첨가 플레인, 플레인, 블루베리 주요 제품 3종은 저지방 제품으로 구성되어 건강을 고려한 일상 속 간식이나 식사 대용으로 제격이다. 특히, 주요 제품인 ‘설탕무첨가 플레인’은 컵당 500억 CFU 이상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해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기려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풀무원다논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풀무원요거트 그릭 달지 않은 플레인’을 ‘설탕무첨가 플레인’으로 변경하고 설탕 없이, 오직 우유 유래 당만을 함유하도록 변경했다. 기존 제품이 지닌 담백한 맛과 신맛이 적은 특징을 유지하면서도 더욱 진한 텍스처를 구현해 깊은 풍미를 한층 더 강화했다.

 

‘풀무원요거트 그릭 플레인’과 ‘풀무원요거트 그릭 블루베리’는 기존 제품 대비 각각 29%, 31% 당 함량을 줄여 간식이나 식사 대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요거트 그릭’ 설탕무첨가 플레인, 플레인, 블루베리 3종은 저지방으로 설계해 소비자 니즈를 반영했다.

 

제품 변화를 소비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패키지 디자인도 변경했다. 특히 ‘풀무원요거트 그릭 설탕무첨가’는 패키지 전면에 ‘설탕무첨가’ 문구를 강조해, 건강한 선택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풀무원다논 풀무원요거트팀 성지예 BM(Brand Manager)은 “당 함량이 낮은 그릭요거트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출시 이후 10년 동안 꾸준히 사랑받아온 '풀무원요거트 그릭'을 새롭게 리뉴얼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과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국내 그릭요거트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요거트 그릭’은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반영해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다. 부드러운 텍스처와 풍미가 돋보이는 ‘그릭’, 든든한 단백질 함량과 설탕 무첨가로 건강함을 더한 ‘그릭 시그니처’, 과일 식감이 살아있는 프랑스식 디저트 콩포트와 그릭 요거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릭 콩포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푸드투데이 황인선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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