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왕뚜껑 등 라면값 6.2% 인상

  • 등록 2012.08.01 14:5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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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꼬면·남자라면 등은 기존가격 유지

팔도는 '일품해물라면'과 '왕뚜껑' 브랜드를 포함한 일부 라면제품의 소비자가격을 인상한다고 1일 밝혔다.

 

'도시락'과 '왕뚜껑 브랜드' 등의 용기면의 경우 공급가 기준 6.1% 인상하며, '일품해물라면', '팔도 틈새라면빨계떡', '일품짜장면' 등 봉지면의 경우 공급가가 8.2% 오른다.

 

이번 인상에서 '꼬꼬면','남자라면', '놀부부대찌개면' 등은 제외됐다.

 

팔도관계자는 "이미 원자재 및 부자재의 원가상승이 제품가격에 반영된 상태로 내부적으로 가격인상의 요인이 발생한 상황이며, 특히 라면의 주원료인 밀가루, 팜유의 가격급등과 각종 농산물의 가격 인상으로 원가압박이 가중되어 불가피하게 인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팔도는 2008년 이후 4년 만에 가격인상을 실시하는 것이며, 2010년에는 일부 제품을 평균 6.4% 인하한 바 있다.

푸드투데이 노지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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