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2012 미츠비시 그랜드 페어 참가

  • 등록 2012.07.23 11:3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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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한국식품의 일본지역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25~26일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2012 미츠비시 그랜드 페어’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한국관에는 16개 업체가 참가하며 최근 한류 바람을 타고 크게 인기를 끌고 있는 막걸리를 비롯해 삼계탕, 순두부찌개, 지지미, 호떡 등 한식상품과 떡볶이를 활용한 스낵, 간편조리 가능한 즉석면, 스프 등 유망 상품을 다양하게 전시한다.

일본 최대의 식품벤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미츠비시식품(2011년 매출액 2조1519억엔)이 직접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실질적 구매력을 가지고 있는 일본내 유력 유통업체 바이어 5000여명이 내방하는 일본 관서지역 최대 규모의 벤더전문박람회다. 한국식품의 일본 관서지역 시장공략을 위한 최적의 무대로 평가된다.

aT 관계자는 “일본시장은 K-POP 열풍 등 한류를 활용한 한국 식문화의 확산과 함께 한국 식품의 수출확대를 위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시장”이라면서 “앞으로도 일본 내 유력 벤더 박람회의 적극적인 참가를 통해 복잡한 현지시장 유통구조의 공략과 한국식품의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노지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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