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과 함께하는 제5회 우리축산물 요리경연축제'가 2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렸다.
지난 2008년 시작으로 올해 5회를 맞는 우리축산물요리경연축제는 대회 규모, 상금, 요리 수준에 있어 국내 최고를 자랑한다.
호텔 쉐프, 식당 요리사 등 요리 전문가부터 일반 주부, 학생 등 요리에 관심 있는 모든 계층이 참여해 자신의 요리 실력을 뽐냈다.
그동안 돼지고기만으로 진행됐던 대회가 이번 대회부터 돼지, 소, 닭, 오리 등 국민들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4가지 축종으로 확대해 생산자 단체와 적극적은 협조 속에 진했됐다.
앞서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주부 60팀, 전문가 10팀, 학생 20팀, 특별부문 10팀 등 본선에 참여할 100개팀을 선정했다.
선정된 100개팀은 본선에서 최소한 장려상을 받게 되며 이들에게는 총 1억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지는데, 통합대상 2000만원, 전문가부문과 주부부문 최우수상에 각 1000만원, 학생부문 최고 창조상에 300만원 등의 상금이 지급된다.
지난 2~3년간 계속되어온 구제역, AI 등의 질병, 수입 사료 원가 상승, 수입산 축산물의 수입 확대 등 우리 축산 농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일반 국민들의 참여 폭이 확대되고, 다양한 레시피가 개발됨으로서 우리 축산물의 소비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