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외식기업 해외진출 길 터

  • 등록 2011.06.01 14:5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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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미국 NRA Show 통해 현지합작회사 협의 활발

국내 외식기업들의 해외 진출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농림수산식품부와 aT(사장 하영제)는 지난달 21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미주 최대 규모 외식산업박람회 ‘NRA(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 Show 2011’에 참가해 외식·식품업체 해외진출 지원 및 한식 홍보활동을 펼친 결과, 미국 회사와의 소스 공동개발, 중남미 시장에서의 한국식품 유통 등에 대한 협의가 다각적으로 이뤄졌다고 1일 밝혔다.


특히 ‘외식·식품업체관’에 참가한 CJ제일제당(고추장 및 불고기 소스류), 대상 FNF(김치), 카페베네(홍삼라떼, 오곡라떼) 등은 수출계약 체결은 물론 현지합작회사에 대한 활발한 협의도 진행했다.


이외에도 한국관에서는 미국셰프협회 Walter Neuhold 회장을 비롯한 유명 셰프들을 초청해 불고기쌈, 빈대떡 등 전통한식과 김치크로켓, 인삼두부무스 등 퓨전한식 시연을 세미나와 함께 진행하는 등 현지인들이 한식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박종서 aT 수출이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내 외식·식품기업의 해외진출이 활발해지고 우리 농식품의 미국 시장 수요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및 한식 홍보를 위해 세계적인 박람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김진영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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