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캘란, 싱글몰트 위스키 시장서 두각

  • 등록 2011.05.16 13:24:28
크게보기

올해들어 싱글몰트 위스키(한 종류의 맥아만을 발효해 단식증류소에서 만드는 위스키) 맥캘란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면서 처음으로 시장점유율 1위가 됐다.

  
16일 한국주류산업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올해 1∼4월 맥캘란의 국내 싱글몰트 위스키 시장점유율이 46.2%로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0.5%포인트 높아졌다.

  
이 기간 판매량은 9만7176병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36.6% 늘어났다.

  
지난해 1∼4월 국내 싱글몰트 위스키 시장에서 점유율(50.2%)이 가장 높았던 경쟁제품 글렌피딕은 올해 37.5%로 떨어져 맥캘란에 1위 자리를 내줬다.

  
맥캘란 12년산은 이 기간 7만2684병이 팔려 전년보다 24.3% 증가했고 15년산과 18년산도 각각 42.5%, 28.1% 판매가 늘었다.

  
올해 1∼4월 국내 싱글몰트 위스키의 전체 판매량은 21만240병으로 전년보다 5.5% 성장했다.

푸드투데이 김진영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