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겐다즈, ‘쥬뗌므 마카롱 챌린지 시즌2’ 전개

2024.06.25 08:38:55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쥬뗌므 마카롱 챌린지 시즌2’ 캠페인을 25일부터 내달 21일까지 약 4주간 진행한다.

 

지난해 5월 하겐다즈는 ‘쥬뗌므 마카롱 챌린지 시즌1’을 전개, 방송인 주우재와 함께 댄스 챌린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당시 소비자들이 보여준 열렬한 반응에 힘입어, 올해에는 신제품 블루베리 마카롱 아이스크림을 조명하는 ‘쥬뗌므 마카롱 챌린지 시즌2’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챌린지는 하겐다즈를 즐기는 순간을 일러스트와 음악으로 재해석해 소비자들이 그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기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는 지난 2022년에 개최한 아트 전시회 ‘멜팅 포인트’에 이어, 지속적인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오감을 만족시키는 예술적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하겐다즈는 이번 챌린지를 위해 국내 인기 아티스트 2인과 협업했다. 우선, 특유의 몽환적인 색감과 감성으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신모래 작가와 협업해 하겐다즈 마카롱 아이스크림을 즐기는 일상 속 순간을 일러스트로 구현했다.

 

소비자들은 작가가 그린 일러스트 배경과 스티커를 자유롭게 조합해 나만의 ‘쥬뗌므 마카롱’ 모먼트를 재창조해 볼 수 있다. 이러한 순간에 낭만적인 감성을 한층 더하기 위해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과도 손잡았다. 그녀가 작사⋅작곡한 샹송 '사랑, 바게트, 파리(L’Amour, Les Baguettes, Paris)’를 편곡해 소비자들이 챌린지 게시물 업로드 시 배경 음악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하겐다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프로필에 기재된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다양한 일러스트 배경과 스티커로 나만의 ‘쥬뗌므 마카롱’ 모먼트를 만들고, 완성된 작품을 챌린지 음원과 함께 개인 SNS 채널에 게시하면 된다.

 

하겐다즈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챌린지는 소비자들이 하겐다즈와 함께하는 일상 속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하겐다즈는 소비자들이 보다 색다른 방법으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푸드투데이 조성윤 기자 w7436064@naver.com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