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도 넘는 폭염...빙그레VS롯데웰푸드, 빙과류 ‘0’칼로리 전쟁

2024.06.20 17:27:55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30도를 훌쩍넘는 이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빙그레도 당과 칼로리 제로를 앞세운 더위사냥과 생귤탱귤을 내놓고 롯데웰푸드에 도전장을 던졌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당류가 0g인 파워캡제로 제품을 출시한데 이어서 베스트셀러 제품인 더위사냥과 생귤탱귤 제로 제품을 선보인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더위사냥 제품은 당류 16g에 칼로리는 125kcal다. 생귤탱귤은 당류 12g 칼로리는 55kcal다.

업계는 빙그레의 이 같은 행보가 롯데웰푸드에 대항하는 구도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4월‘헬스 앤 웰니스(Health&Wellness)’를 강조하며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를 통해 빙과 4종을 새로 선보이며 아이스크림 제품군을 강화했다.

 

또,‘스크류바’와 ‘죠스바’ 2종을 0칼로리 제품으로 선보인 바 있다. 지난해 400억원에 해당하는 롯데웰푸드는 올해 다양한 제로 제품을 선보이면서 약 500억원 이상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불볕더위가 이어지면서 유지방 함량이 높은 제품보다 샤베트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당류와 칼로리가 제로인 제품라인을 많이 내놓을수록 매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소매점 기준 지난해 국내 빙과 시장 점유율은 롯데웰푸드가 39.86%, 빙그레(자회사 해태 포함)가 39.85%로 양강구도를 이루고 있다.

 

 

푸드투데이 조성윤 기자 w7436064@naver.com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