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미미보' 개발

  • 등록 2016.01.15 14:2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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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남도 보성군(군수 이용부)은 우수 농·특산물의 특성을 시각적으로 디자인해 대외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를 위해 보성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미미보'를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미미보 BI는 보성의 대표적인 차밭의 장면에서 추출한 패턴을 동양적인 선과 여백을 통해 미미보의 신뢰도를 높이며 중후한 그린컬러와 화이트로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4개의 선과 3개의 선이 서로 어우러지는 형태는 보성의 대표적인 농·특산물의 맛과 멋이 어우러지는 모습을 담고 있다. 또한 특정 라인에 갇혀 있지 않는 형태는 보성의 농·특산물이 세계로 뻗어 나가는 무한한 가능성을 상징한다. 

군은 앞으로 미미보 공동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상표등록을 출원하고 보성에서 생산되는 엄선된 제품에 한해 군수의 사용승인을 받아 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조례를 제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군민의 날 행사 시 선포식을 개최해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군을 대표하는 농·특산물 공공브랜드 인프라를 탄탄하게 구축함은 물론 브랜드 파워를 높여 전국 최고의 명품브랜드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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