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온라인 "냉장수박 배송 서비스, 매출 165% 껑충"

  • 등록 2015.06.11 14:4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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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사장 도성환)는 자사 온라인쇼핑에서 수박을 집까지 배달해 주는 ‘냉장 수박 배송서비스’를 진행한 결과, 수박 매출이 전년 대비 165%나 신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동안의 매출이다.

 

사측은 지난해 처음 ‘냉장수박 배송서비스’를 도입, 수박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8%나 신장하고, 전체 과일 매출 역시 30% 이상 신장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올해에도 서비스를 지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수박은 대형마트 주 고객층인 주부들이 직접 사들고 가기에는 무게가 나가 온라인 주문이 많아진 데다, 배송 즉시 수박을 시원한 상태로 먹고 싶어하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매출이 크게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이에 사측은 온라인을 통한 ‘냉장 수박 배송서비스’를 지속하는 한편, 다양한 수박 행사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또, 더운 여름철 소비자들이 주문한 상품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배송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16시까지 주문 시 당일배송, 업계 최초 2시간 단위 정시배송, 품절 시 더 좋은 상품으로 만족대체, 상품 추가 배송 서비스 등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를 지속할 계획이다. 

 

온라인쇼핑 허승 총괄부장은 “때 이른 더위와 메르스 여파 등으로 6월 홈플러스 온라인쇼핑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높아진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온라인쇼핑 이용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온라인 배송차량을 기존 대비 8%가량 증편하는 한편, 고객 응대 서비스 및 청결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김현선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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