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걸 권미진, 성형보다 예뻐지는 다이어트방법 알려준다!

  • 등록 2014.06.19 14:09:14
크게보기

해독주스부터 제2의 헬스걸 프로젝트 까지

KBS 개그콘서트 ‘헬스걸’을 통해 103㎏에서 50.5㎏으로 반쪽이 된 개그우먼 권미진이 다이어트 2탄 '헬스걸 권미진의 성형보다 예뻐지는 다이어트'를 발간했다.  


지난해 발간한 '헬스걸 권미진의 개콘보다 재밌는 다이어트'는 한국과 대만에서 화제를 모으며 현재까지도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권미진을 만나면 다이어트도 놀이가 된다’는 모토의 권미진표 다이어트는 웃다가 우는 공감 가는 다이어트 에세이와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이나 먹을수록 살 빠지는 요리로 기존 다이어트 책과 차별화에 성공하는 평이다.


‘권미진 다이어트 2탄’에 해당하는 '헬스걸 권미진의 성형보다 예뻐지는 다이어트' 는 예쁘게 살 빼는 방법을 제시한다. 기존의 다이어트가 ‘감량’에 초점을 맞췄다면, 성형보다 예뻐지는 다이어트는 ‘감량’과 함께 ‘라인’에 주목한다. 먹을수록 예뻐지는 다이어트 요리, S라인이 만드는 운동이 그 중심이다. 


또한 유머 넘치는 다이어트 에세이와 김기리, 김혜선, 장기영 등 개그맨들의 웃음이 묻어나는 편지도 기대해 볼만하다.


게다가 이번 책에는 ‘권미진만 따라하면 성공한다’는 모토로 독자 5명의 제2의 헬스걸 도전기가 공개된다. 복부비만, 상체비만, 나잇살, 출산 후 비만, 야식중독형 비만 등 다양한 체형과 조건을 가진 이들이 어떻게 3개월 동안 살을 뺐는지에 대한 이야기는 흥미진진하다.


이와 더불어 ‘권미진’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해독주스’는 업그레이드된 8개의 레시피로 선보인다. 


성형이 아닌 다이어트를 택하다!


우리는 주변에서 다이어트 후 예뻐지기커녕 오히려 “늙었다”거나 “예전이 낫다”는 말을 듣는 경우를 종종 본다. 연예인의 경우도 몇몇 떠오를 것이다. 


권미진도 다이어트 성공 후 반쪽이 되고 나서, “날씬해지면서 동시에 예뻐질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하기 시작했다. 성형수술에 대한 유혹도 있었다. 예뻐지기 위해 쉽게 선택할 수 있었지만,  “수술을 하면 다시 내 모습으로 돌아올 수 없다”는 생각에 다이어트를 통해 성형 이상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나섰다.


살도 빠지고 예뻐지는 요리가 있다고?


이미 권미진은 이번 책에서 먹을수록 살 빠지는, 게다가 맛있기도 한 요리 레시피를 공개했다. 이번 책에는 먹으면서 예뻐지는 재료, 즉 토마토, 파인애플, 당근, 블루베리 등을 이용해 칼로리는 낮고, 미용에도 도움이 되는 요리를 개발했다. 


춘장 대신 자장 가루를, 밀가루면 대신 곤약면을 넣어 만든 자장면 등 기존 요리의 재료 몇 개와 조리방식을 바꾸어 칼로리를 확 낮춘 요리도 눈에 띈다. ‘닭팽이 유부밥’이나 ‘파인애플 요거트 닭구이’ 등 독자들이 직접 만들어 먹어보고 큰 점수를 준 맛있는 요리들도 있다.


또한 각각의 레시피에는 각각의 재료가 건강과 아름다움에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정보도 감겨 있어 읽을수록 알차다. 게다가 권미진의 연관검색어인 해독주스는 기본 해독주스를 비롯해, 무기력해독주스, 실루엣업그레이드해독주스, 피로해독주스, 탄력해독주스 등 업그레이드 된 상황별 맞춤 레시피 8종으로 소개됐다. 아울러 해독주스의 부작용이나 마시는 방법 등에 대한 설명도 나와 있어 그동안의 해독주스에 대한 궁금증을 풀기에 충분할 것이다.


S라인 만들어 주는 운동, 지금 바로 할 수 있는 동네 운동!


단순히 살을 빼는 운동이 아닌, 다이어트로 인해 늘어진 살을 탄력 있게 복원시켜 주는 운동도 있다. 요가를 변형시킨 운동은 매일 10분씩만 따라하면 S라인을 완성해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두 가지 효과를 내는 복합운동이나 가족,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커플 운동도 유익하다. 


1권에 수록된 ‘데이트 운동’, ‘집안에서의 운동’이 좋은 반응을 얻어 이번 책에서는 운동화와 의지만 있다면 당장이라도 할 수 있는 동네 운동을 추천한다. 계단 오르기, 암오버, 달리기 등 동네를 피트니스처럼 활용하는 방법과 그 효과 등이 소개되어 있다. 권미진 특유의 유쾌한 운동법이다. 


제2의 헬스걸, 당신도 할 수 있다!


이번 책의 또 다른 핵심은 100㎏ 가까이 나갔던 다섯 명의 독자들이 권미진과 함께 3개월 동안 진행한 ‘제2의 헬스걸 프로젝트’다. 이들은 권미진의 다이어트 방식을 따라 세 달간 오로지 운동과 식이조절을 통해 모두 20~25㎏ 감량에 성공했다. 


복부비만, 상체비만, 출산 후 비만, 50대 나잇살, 야식중독형 비만 등 다양한 나이와 조건을 가진 이들은 생생한 다이어트 수기를 통해 각자 느꼈던 자신만의 노하우를 들려준다. 이를 통해 권미진은 연예인이 아닌 평범한 사람도 결심만 하면 당장이라도 헬스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가장 큰 공감을 얻을 페이지로, 독자들은 각자 자신의 케이스를 찾아 다이어트에 대한 실질적인 노하우와 조언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지은이 - 권미진


3.7㎏ 모태비만으로 태어나 장난감 딸랑이 대신 닭 뼈를 쪽쪽 빨아먹으며 컸다. 88㎏이었던 22살 때가 인생에서 가장 날씬했던 시절로 기억하며, 급기야 24세에는 100㎏를 넘어버렸다.


통통한 몸매와 귀여운 마스크를 장점 삼아 2010년 KBS 25기 공채 개그맨이 되었고, KBS 개그콘서트 ‘미니시리즈 형제’, ‘솔로천국 커플지옥’ ‘슈퍼스타 KBS’, ‘뷰티스쿨’ 등 많은 코너에서 ‘뚱뚱녀’ 캐릭터로 사랑받았다. “뚱뚱한 캐릭터로 살아남으려면 더 살쪄서 무릎이 부러질 정도는 되어야 이슈가 된다”는 생각으로 103㎏까지 늘린 결과, 온 국민의 관심을 받는 ‘헬스걸’이 됐다. 


무릎이 부러지지 않았으나, ‘헬스걸’을 통해 몸무게를 반이나 덜어내(58.5㎏) 목표대로 이슈 메이커가 됐고, 프로그램이 끝난 이후에도 꾸준히 다이어트를 해 현재 요요 없이 50.5㎏을 유지하고 있다. 지금껏 오로지 식이요법과 운동만으로 감량했으며, 다이어터의 숨은 애환인 살쳐짐이나 노화 현상이 없어 대학 병원의 연구대상이 될 정도다.


‘권미진의 맛있는 다이어트’ 칼럼을 통해 먹어도 살 안찌는 요리와 다이어트 에피소드를 2년간 연재해 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지난 2013년 5월에 발간한 '헬스걸 권미진의 개콘 보다 재밌는 다이어트'는 한국뿐 아니라 대만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며 현재까지 다이어트 부문 베스트셀러를 지키고 있다.


다이어트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로서 백화점 문화센터 및 대학 등에서 다이어트 강사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광고와 방송 등을 통해 팬들을 만나고 있다. 온 국민을 즐겁게 하는 개그우먼으로서, 지긋지긋한 살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행복 멘토’가 되고 싶다.


목차

▲ chapter 1 다이어트 에세이

▲ chapter 2 먹을수록 예뻐지는 다이어트 요리

▲ chapter 3 S라인 만드는 다이어트 운동

▲ chapter 4 ‘권미진 다이어트’ 다섯 명의 독자들이 체험했다! 제2의 헬스걸 프로젝트

푸드투데이 김주리 기자 etvocal@hanmail.net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