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피키캐스트' 앱에서 브랜드가치평가지수로 본 대한민국 치킨순위가 발표됐다. 거기에는 총 18순위 별 국내 치킨브랜드들이 정리되어 있으며, 1위에 인지율 36.1%로 비비큐치킨(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올랐다.
비비큐치킨에 이어 ▲ 2위 교촌치킨(인지율 13.9%), ▲ 3위 네네치킨(인지율 9%), ▲ 4위 페리카나치킨(인지율 8.4%), ▲ 5위 굽네치킨(인지율 6.4%), ▲ 6위 둘둘치킨(인지율 5.5%), ▲ 7위 또래오래치킨(인지율 2.2%), ▲ 8위 맥시카나치킨(인지율2.0%), ▲ 9위 KFC치킨(인지율 1.9%), ▲ 10위 BHC치킨(인지율 1.8%), ▲ 11위 보드람치킨(인지율 1.3%), ▲ 12위 처갓집양념치킨(인지율 1.0%), ▲ 13위 훌랄라치킨(인지율 1.0%), ▲ 14위 치킨매니아(인지율 0.6%), ▲ 15위 부어치킨(인지율 0.5%), ▲ 16위 핫썬치킨(인지율 0.5%), ▲ 17위 본스치킨(인지율 0.4%), 18위 사바사바치킨(인지율0.4%) 등이 뒤를 이었다.
이에 비비큐치킨 홍보팀 박승신 대리는 푸드투데이와 전화통화에서 "인기 앱에서 재미있는 순위를 발표했는데, 우리 브랜드가 1위로 나와 홍보맨의 입장에서 매우 기분이 좋다"며 "BBQ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와 기대가 높은만큼 BBQ 다양한 제품들을 알리는데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BBQ는 맛있는 치킨을 만들기위해 냉동시키지 않은 국내산 닭만 사용하며, 최적의 육질을 가진 10호닭(951Kg~1050Kg)을 잡아 청정수로 가공한 다음 매일매일 냉장 상태로 가맹점에 배송한다고 밝혔다.
또한 BBQ의 제품 중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는 '황금올리브치킨'은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세계인이 애용하고있는 올리브유를 후라잉유로 채택했다. 또한 올리브유는 엑스트라 버진(Extra Virgin), 퓨어(Pure), 포마세(Pomase)로 세 가지로 나뉘는데, 그 중 제너시스 BBQ가 사용하고 있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는 세계 최고 등급인 스페인산 올리브유이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튀김유로 사용하기에는 가격이 너무 비싸 원가율을 맞추지 못할 것 이라는 의견이 생겨 임원진들의 반대에 부딪히자 윤홍근 회장은 "타 치킨 프랜차이즈들이 감히 넘볼 수 없는 제품을 만들어야 경쟁력이 있다." 는 마인드로 강하게 밀어붙였다고 BBQ관계자는 전했다.
뿐만 아니라 올리브유는 발연점이 너무 낮다는 문제점도 함께 가지고 있었는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윤홍근 회장은 롯데삼강과 손을 잡고 BBQ의 자체 R&D 기관인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중앙연구소)과 치킨대학의 오랜 연구로 낮은 발연점의 원인인 과육찌꺼기를 여과 및 원심분리 기술 등을 적용하여 걸러내 튀김 온도에 맞는 오일을 발명해 내는데 성공했다.
한편, 제네시스BBQ는 지난 1995년 설립 이후 1999년 세계 최단기간 1000호점 개점, 2000년 치킨대학 설립, 2011년 BBQ프리미엄 카페 직영점 오픈 등 프렌차이즈 선두자로써 여전히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