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 등록 2011.11.17 11:06:26
크게보기

한국표준협회 평가서 커피전문점 부문 최고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한국표준협회가 17일 발표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평가에서 2011년 커피전문점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10월 조직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26000을 기반으로 개발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Korean Sustainability Index)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우리나라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2000년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 품질 만족도 평가 모델이다.

 

현재 본원적 서비스, 예상외 부가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지원성, 접근용이성, 물리적 환경 등 7개 요인을 측정해 국내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올해는 5월부터 8월까지 서울·대전·대구·광주·부산 5대 도시에서 서비스 산업 70개 부문에 속하는 291개 기업·기관의 서비스나 제품을 직접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만 20~59세 성인 남녀 8만3800여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와 인터넷 패널조사 방식으로 조사됐다.

 

스타벅스는 11월 현재 전국 41개 도시에서 4000여명의 바리스타가 근무하며, 380여 전 매장을 직영점으로 운영하고 있다.

푸드투데이 윤선숙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