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운 게 좋다"..관련식품 출시 잇따라

  • 등록 2010.08.16 12:13:55
크게보기

웰빙 열풍의 영향으로 식품업계에서 튀기는 대신 구운 제품이 속속 출시돼 인기를 끌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크라운제과는 튀김 방식이 흔히 쓰이는 음식인 도넛을 오븐에 구워 케이크처럼 만든 도넛 케이크 '폴카링'을 선보였다.

여름철은 케이크류 비수기이지만 이 제품은 출시 첫 달에만 1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오리온도 최근 프리미엄 과자 브랜드인 '닥터유' 11번째 제품으로 '튀기지 않은 도넛'을 출시했고, 던킨도너츠는 구운 도넛 '카카오 링케익', '레몬 링케익', '호두 링케익' 등 3종을 선보였다.

예전에 출시된 구운 제품들이 최근 들어 매출이 급증하는 현상도 나타나고 있다.

해태제과가 2001년 내놓은 '구운감자'는 올 들어 출시 이래 가장 높은 30%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고, 2007년 출시한 '구운양파'의 매출도 올 들어 15%가량 늘었다.

대표적인 튀김 음식인 배달 치킨에도 굽네치킨, 핫썬치킨 등 구운 치킨 브랜드가 등장해 자리를 잡고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굽는 음식'이 올 들어 먹을거리 시장의 새로운 화두로 떠올랐다"며 "구운 제품이 식품업체의 매출을 견인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조정현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