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제과가 ‘특허기술’과 ‘에코아트’를 접목시킨 신개념 제품 2종을 출시하고 제과시장의 지각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크라운제과는 12일 오븐에 구운 프리미엄 도넛케이크 ‘폴카링(Polkaring)’과 ‘에코 & 아트 마케팅’을 집약한 ‘에코아트(ECO ART)’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크라운제과는 ‘폴카링’과 ‘에코아트’를 각각 연간 매출 360억원과 100억원 규모의 주력제품으로 야심차게 키워나갈 계획이다.
‘폴카링’는 도넛케이크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육성, 케이크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기획된 야심작으로,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운 홈메이드 방식의 프리미엄 도넛 케이크이다.
특히 폴카링을 만드는 도넛 제조 기술은 국내와 국제 특허로 출원 중에 있다.
‘에코아트’의 경우 국내 제과업계에서는 처음으로 과자에 예술(아트)과 환경사랑(에코)를 접목시킨 신개념 제품이다.
‘에코아트’는 A(Anteo·앙띠오), R(Rococo·로코코), T(Tusca·투스카) 등 프리미엄 비스킷과 예술 작품을 접목한 3가지 제품의 패밀리 브랜드로 각 제품에는 몬드리안, 잭슨 폴록, 칸딘스키 등 현대 미술 거장의 작품이 패키지에 그려져 생활 속에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특히 에코아트 패키지는 콩기름 잉크 인쇄와 친환경적인 수성 코팅을 사용, 자연에서 빠르게 분해토록 했다.
크라운제과 서상채 마케팅부장은 “폴카링과 에코아트는 아트 마케팅과 환경 보호 활동 등 크라운제과의 모든 역량을 총 동원해 완성한 야심작”이라며 “주력 신제품인 폴카링과 에코아트를 통해 2010년 하반기 국내 제과 시장에 새로운 지각변동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조정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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