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블랙베리 기반 전사적 모바일 세일즈 구현

  • 등록 2010.06.08 12:2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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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대표 박성칠)이 캐나다의 RIM사의 블랙베리 솔루션을 도입, 최적의 모바일 오피스 환경 구축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대상은 약 400대의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임원 및 식품사업총괄 영업사원 전원에게 지급하고, 국내 업계 최초로 영업 전반에 블랙베리 솔루션을 구축해 직접적인 세일즈 지원과 모바일 오피스를 구현했다.

이번 도입을 통해 대상은 주요 의사결정권자의 부재시에도 지연 없이 신속한 의사 결정이 가능하게 됐고, 영업 직원들의 실시간 고객응대 및 사내·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경쟁력 강화의 토대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대상은 향후 고객만족도의 향상, 업무 효율성 및 서비스 품질 강화 등으로 기업 생산성을 대폭 강화시킬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대상 PI본부장 겸 CIO 김신홍 상무는 “블랙베리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과 정보의 소통으로 신속하게 시장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며 “대상은 향후 블랙베리 솔루션의 확대 도입과 자체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모바일 오피스 혁신 전략을 가속화, 업계 선도적인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모바일 오피스 전략의 일환으로, 지속적인 블랙베리 어플리케이션 자체 개발을 통해 모든 주요 업무 처리가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가능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임원 및 영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보급하고 있으며, 향후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전 직원 대상으로 추가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
푸드투데이 조정현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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