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섭게 부는 칼바람을 맞으며 차갑게 얼어 붙은 아스팔트 위를 걷다 보면 따끈한 음료 생각이 간절해진다.
한 겨울에 마시는 따뜻한 음료는 신체의 체온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 저체온증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최근에는 몸을 따뜻하게 녹여주는 것을 넘어서, 신종플루나 독감 등을 예방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스타일 따라 고르는 다양한 종류의 커피부터 감기예방에 좋은 전통차, 겨울철 피부건강을 위한 기능성 음료까지 골라 마시는 재미가 있는 다양한 음료들을 소개한다.
온장 음료의 대표로는 단연, 커피를 꼽을 수 있다.
지난 9일, 이마트가 최근 3년간 자체 음료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올 1~10월 커피음료 매출이 46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요즘에는 커피 음료의 종류도 다양해져 소비자들은 취향과 입맛에 따라 커피를 골라 마실 수 있다.
최근에 원더걸스를 내세우며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 쟈뎅의 까페모리는 19-24세대에게 스타일에 따라 골라 마시는 스타일리시 커피로 알려지며 인기몰이 중이다.
프렌치 바닐라 카푸치노, 모카베리 카푸치노, 카라멜 카푸치노, 티라미슈 카푸치노 등 까페에서 주문해야 먹을 수 있었던 고급 커피의 다양한 맛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편의점 내 테이크아웃 원컵 커피 판매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까페모리는 고급 커피믹스 9종과 원두커피백 3종, 핫초코렛 2종 등 무려 14가지 종류로 겨울철 커피 마니아를 유혹하고 있다.
그런가 하면 전통적으로 감기 예방에 좋기로 알려진 유자와 모과도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던킨도너츠는 최근 고흥유자를 이용한 음료 신제품을 출시했다. ‘던킨고흥유자차’는 고흥 지역 특산물이 유자를 이용해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고흥유자는 혈액의 흐름을 도와주고 몸의 피로를 풀어주며 칼슘 등의 무기질을 다량 포함하고 있어 겨울철 주요 건강식품으로 손꼽힌다.
해태음료는 '썬키스트 허니유자'를 새롭게 출시해 온음료 시장을 달구고 있다.
‘썬키스트 허니유자’는 280ml 병 제품으로 국내산 유자에 꿀도 함유하고 있어 추운 겨울 건강을 생각하면서 상큼하게 기분 전환하기에 좋다.
신종플루로 인한 불안감으로 홍삼음료에 대한 관심도 높다.
롯데칠성의 ‘고려홍삼’은 몸에 좋은 홍삼 농축액과 대추즙 등을 넣어 만든 건강음료로 국산 홍삼농축액이 들어 있고 홍삼 사포닌도 70mg이상 함유했다.
또한 해태음료가 최근에 출시한 ‘몸에 좋은 홍삼대추’는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홍삼에 대추를 첨가하여 그 기능을 더했다.
그 어느 때보다도 건조한 계절인 겨울에는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색적인 기능음료도 인기다.
현대약품은 피부가 건조해지는 겨울철을 맞아,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함유한 ‘미에로뷰티엔’으로 냉장음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미에로뷰티엔’은 피부를 편안하게 해 주는데 도움을 주는 NAG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건조한 피부가 걱정되는 겨울철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다.
‘N-아세틸 글루코사민’으로 알려진 NAG는 그 입자가 매우 작아 몸 속으로 수분을 흡수하는 능력이 탁월하며, 피부 진피를 형성하는 히아루론산의 합성 능력이 뛰어나 피부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
한국 코카콜라의 ‘파워에이드 비타레몬맛’은 추운 겨울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C가 무려 120mg이 들어있어 겨울 스포츠음료로 제격이다.
또 ‘전해질 수분 보충’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적용해 신체의 활력을 되찾아주는 기능도 한다.
코카콜라사가 출시한 건강음료브랜드인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비타민, 미네랄, 캴슘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활기를 잃기 쉬운 겨울날,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음용할 수 있다는 것이 컨셉.
비타민C와 칼슘에 주력한 주황색 비타민워터 ‘에센셜’, 근육질에 필요한 비타민 A, B, C, E와 캴슘, 아연이 들어간 녹색 비타민워터 ‘멀티브이’ 등 병마다 재미난 이름과 스토리도 담고있다.
과실초도 인기다.
대상의 ‘청정원 마시는 홍초’는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석류, 혈액순환에 좋은 복분자, 눈건강에 좋은 블루베리, 벌꿀, 올리고당, 식이섬유 등의 성분이 들어있다.
특히 노폐물 배출을 촉진시켜 피부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성분인 ‘유기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겨울철 피부를 걱정하는 사람들에게 딱이다.
푸드투데이 조정현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