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는 최근 성무용 시장과 선임 이사,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웰빙식품엑스포 조직위원회 창립이사회를 개최했다.
충남 천안시는 '2009 천안웰빙식품엑스포'의 운영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설립한 천안웰빙식품엑스포 조직위원회 이사회가 구성됐다.
천안시는 지난 5일 시청 상황실에서 성무용 시장과 선임 이사,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웰빙식품엑스포 조직위원회 창립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사회는 성무용 시장이 이사장이 되며 천안시 부시장, 천안시의회 의장, 충남도의회 의원, 충남상공회의소 회장 등 당연직 4명과 각계 인사 10명과 감사 2명 등 총 18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창립총회는 선임 임원에 대한 위촉장 전달과 함께 조직위원회 운영규정 안, 정관시행규칙 안 등 17건의 규정을 의결함으로써 조직위원회 운영의 기틀을 잡았다.
천안웰빙식품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지난 5월 16일 충남도로부터 설립허가를 받아 이달 3일 법인 사업자 등록을 마쳤으며 이사회는 조직위원회의 최고 의결기관으로 임원선출 및 해임, 수익사업에 관한 사항, 정관의 변경, 예산·결산 차입금 및 재산의 취득·처분과 관리에 관한 사항을 심의 의결한다.
조직위원회는 11일 창립총회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하게 되며 7월 중에는 실무를 담당하게 될 사무국을 설치할 계획이며 한편 ‘생명의 맛 건강한 삶’이란 주제로 열리는 2009천안웰빙식품엑스포는 2009년 9월 11일부터 20일까지 삼거리 공원 일원에서 전시부문, 공연부문, 체험부문, 학술부문, 테마 상품개발 부문 등으로 보고 듣고 만지면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열리게 된다.
푸드투데이 우익중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