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 한식, 한국 대표 한(韓) 브랜드 육성

  • 등록 2005.08.20 12:2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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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깔스런 남도의 한식(韓食)이 한국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 개발된다.

전남도는 20일 "문화관광부와 공동으로 다음달 1일 전통음식 기능인과 교수 등이 참석하는 '남도음식 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정책포럼'을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포럼은 문광부가 추진하는 한(韓)브랜드화 지원전략의 하나로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브랜드로 전라도의 전통음식인 한식의 육성을 모색하는 자리다.

한(韓)브랜드화 사업은 한옥(전주), 한복(진주), 한식(전라도), 한지(전주), 한국어(서울),한국학(안동) 등으로 한국만의 색깔과 의미가 담긴 것을 세계적 브랜드로 가꾸고 육성하기 위한 특수시책 사업이다.

이날 포럼에서는 지역의 전통음식 계승과 발전을 모색해온 (사)전라도전통음식보존연구회(회장. 정희종 전남대 교수)가 주축이 돼 남도 전통음식 발전방안과 상품화 방안 등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 포럼에는 순천대 정현숙 교수와 초당대 정해옥 교수 등이 타지역 전통음식과 남도전통음식과의 비교, 향후 발전전략, 상품화 및 세계화 방안 등을 제시하게 된다.

전남도는 이날 도출된 발전방안을 앞으로 국가적 차원에서 추진될 한(韓)브랜드화사업의 정책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전남도 주영찬 관광진흥과장은 "남도 한식이 명실공히 한국의 맛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하겠다"며 "이 사업이 제대로 추진되면 국내외 관광객이 한국 맛기행의 필수코스로 남도를 찾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fenews 기자 001@f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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