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김명호 청장은 화장품 GMP(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CGMP) 인증 업체인 씨엔씨인터내셔널(경기도 화성시 소재)를 29일 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제품 기획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을 수행하는 제조자개발생산(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ODM)) 업체가 고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생산하고 수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애로사항을 듣고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명호 청장은 “화장품 수출 100억 달러 시대를 맞아 ODM 업체를 비롯한 화장품 업계가 제조 및 품질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품질관리 체계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신뢰받는 K-뷰티 제품 생산을 위해 업계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속적인 품질관리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인식약청은 CGMP 기반의 품질관리 정책이 현장에 효과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제도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경인식약청은 앞으로도 관내 화장품 ODM 업체가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고, 세계시장에서 K-뷰티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