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브리핑]"삼각김밥은 그만"...보양식까지 손대는 편의점업계

  • 등록 2024.02.02 17:5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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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삼각김밥과 도시락이 주력상품이던 편의점업계가 보양식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이 냉장냉동 보양식품(삼계탕·사골곰탕·꼬리곰탕· 도가니탕)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해 1월(1일~27일) 관련 상품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321.6%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가 지난해 12월 프리미엄 보양식 1탄으로 출시한 ‘유어스명품갈비탕’은 출시 전 우리동네GS 앱을 통한 사전 예약 물량 2000개가 초기 완판됐다. 사전 예약 상품의 33.5%를 MZ세대가 구입할 정도로 MZ세대의 건강과 연계된 상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GS25는 다음 달 1일 프리미엄 보양식품 2탄으로 ‘유어스명품염소전골’을 선보인다.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염소 보양식으로 야들야들하게 푹 삶은 염소 고기와 푸짐한 토핑의 다채로운 구성으로 깊은 감칠 맛을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간편하게 렌지업 등으로 시식이 가능하다. 가격은 1만5900원이다.

 

또, 전문점 수준의 높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간편한 취식, 우수한 영양가 등의 요소로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보고 오는 3월에는 3탄 ‘고급장어추어탕’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프리미엄 보양식품을 확대 출시할 계획이다.

 

배승섭 GS25 냉장냉동팀 담당 MD는 “최근 가정에서 간편하게 식사 및 술안주 대용으로 시식이 가능한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보양식을 선보여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맛과 영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심비 높은 상품을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마트24도 지난해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간편 보양식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이마트24는 보양 식재료로 알려진 장어를 사용한 ‘장어계란말이덮밥’과 낙지연포탕을 한정 판매했다.

 

업계관계자는 "고물가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편의점에서 가성비 있는 간편 보양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편의점업계 전반으로 보양식의 출시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조성윤 기자 w743606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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