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의 대표제품 ‘처음처럼’이 환경 오염과 지구 온난화 방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위해 새롭게 옷을 갈아 입는다.
롯데주류(대표 김영규)는 25일부터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에 걸맞게 ‘처음처럼’ 병을 공용화 병으로 교체하고 새로운 병에 맞춘 새 라벨과 병목 태그(Neck-tag)를 적용한 제품을 생산한다고 밝혔다.
롯데주류는 지금도 소주병을 재사용하고 있으나 소주업계에서 사용하는 공용화병으로 교체해 ‘자원 재사용 활성화’에 적극 동참하고자, 타 업체들과 차별화됐던 병 디자인을 출시 5년 만에 변경하기로 결정했다.
이번에 변경되는 ‘처음처럼’은 기존의 병목이 짧고 몸통이 길었던 소주병 대신 타 업체들이 사용하는 병목이 길고 몸통이 두꺼운 공용병을 사용하고, 서체도 조금 굵고 크게 디자인하여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한 새 라벨이 적용된다.
그리고 타사들과 차별화 시키기 위해 병목에 모델 이효리와 ‘흔들어라 더 즐거워진다’라는 캠페인 슬로건이 적힌 병목 태그를 추가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5년 동안 ‘처음처럼’ 인지도도 높아졌고, 공용병 사용으로 자원순환 촉진과 CO2 배출 저감효과도 커서 차별화된 패키지를 변경하는 결단을 내렸다”며 “패키지만 바꿨을 뿐 ‘처음처럼’의 제품속성이 변한 게 아니므로 소비자들이 새로운 ‘처음처럼’에 익숙해지도록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조정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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