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시리얼 시장 진출

  • 등록 2010.09.10 10:4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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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은 오는 13일 다양한 곡물이 포함된 시리얼 4종을 출시하고 시리얼 시장에 도전장을 낸다.

이번에 출시하는 시리얼 제품은 쌀, 귀리, 옥수수 등 곡물과 국내산 천일염을 첨가한 제품으로 ‘콘풀’, ‘아몬드 콘풀’, ‘오곡 초코풀’, ‘뷰티 라이스풀’ 등 총 4종을 ‘오렌지-고(Orange-go)' 브랜드로 판매한다.

‘오렌지-고(Orange-go)’ 브랜드는 삼양식품이 창업 이래 지켜오고 있는 아이덴티티 컬러인 오렌지색의 밝고 활기찬 기운을 고객에게 전달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고객과 함께 나누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콘풀’과 ‘아몬드 콘풀’은 온가족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실속 있는 제품으로 성장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균형 있는 영양을 제공한다. ‘콘풀’이 시리얼 본연의 맛을 살린 제품이라면 ‘아몬드 콘풀’은 신선하고 큼직한 아몬드가 12.5% 함유돼 씹는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오곡 초코풀’은 유아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국내산 쌀가루 20% 및 4가지 곡물을 담아 청소년의 성장발육에 효과적이다. 철분, 칼슘 등 청소년기에 놓치기 쉬운 영양소까지 함유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뷰티 라이스풀’은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20대~30대 여성을 대상으로 국내산 보리가 첨가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다. 쌀가루 60% 및 풍부한 영양과 식이섬유도 포함되어 있어 체형관리에 효과적이다.

더불어 삼양식품은 시리얼과 우유를 함께 섭취할 경우 칼슘의 흡수량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이라는 점을 고려해 향후 대관령삼양목장에서 생산되는 우유와 함께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연말까지 차별화된 신제품을 추가로 출시하고 대형할인점 및 홈쇼핑 이외에 신규 유통채널을 발굴해 적극적인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국내 시리얼 시장은 1980년대 초 외국기업에 의해 도입돼 식사대용식으로 자리를 잡은 이후 현재 연간 2000억 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푸드투데이 조정현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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