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 달구는 '리뉴얼 열풍'

  • 등록 2010.06.09 11:51:09
크게보기

지난달 이상 저온 현상으로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다 갑자기 한여름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여름철 마케팅 특수를 노리는 기업들의 경쟁이 본격 시작됐다.

단연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것은 여름철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식·음료 제품들. 최근 주요 식·음료 기업들이 자사 인기 식·음료 제품들의 패키지, 맛 등 리뉴얼을 잇따라 단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인기 제품 리뉴얼에는 시장 경쟁이 치열한 제품군 내에서 마케팅 우위를 강화한다는 각 기업들의 전략이 숨어있다.

즉, 인기 제품에 새로움을 더해 이미지를 제고함으로써 기존 고객들의 제품 구매 욕구를 강화하고, 더불어 새로운 고객층의 관심을 유도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것이다. 시장에서는 민감한 소비자 트렌드까지 반영할 수 있어 일단은 만족하는 반응이다.

그럼 올 여름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리뉴얼 제품은 무엇이 있을까?

최근 리뉴얼의 효과를 가장 톡톡히 보고 있는 제품은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다.

파워에이드는 지난 5월 블랙컬러 라벨로 패키지를 변경했다. 이를 통해 파워에이드는 스포츠음료의 강인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더해 여름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지난 12월 실시한 온라인 조사결과를 반영한 것으로, 기존 블루 라벨 대비 약 50% 이상 많은 소비자들이 블랙 라벨에 높은 선호도와 구매욕구를 보였다.

실제 일부 소비자들은 벌써부터 블랙 라벨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어, 코카-콜라사는 파워에이드의 패키지 리뉴얼이 시작부터 기대 이상의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소면은 여름철에 다양한 별미로 소비가 증가하는 제품이다.

샘표식품은 '진공에서 반죽하여 더욱 쫄깃한 소면'을 리뉴얼 출시했다.

샘표는 제품의 특징을 잘 설명해 주도록 제품명을 기존 '진공소면'에서 '진공에서 반죽하여 더욱 쫄깃한 소면'으로 변경했으며, 전자 현미경 SEM 촬영 단면을 패키지 뒷면에 표기해 진공면의 남다른 쫄깃함을 강조했다. 패키지 디자인은 세련되고 밝은 색감을 사용해 주목도를 한결 높였다.

이와 함께 샘표식품은 '속까지 천천히 잘 말려 더욱 부드러운 소면'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빙그레도 올 여름 아이스콘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메타콘의 제품 리뉴얼을 단행했다.

빙그레 전용목장에서 가져온 신선한 우유의 함량을 높이고 칼로리는 대폭 낮춰 성장기 청소년들의 건강을 고려했다는 설명이다.

업계 관계자는 리뉴얼에 대해 "기업 입장에서는 제품 개발 비용을 줄인다는 장점이 있고, 소비자들도 기존 인기 제품에서 새로움을 느껴 모두 만족하고 있다"며 "기업들의 성공적인 마케팅 효과가 지금처럼 지속된다면 리뉴얼 열풍은 더욱 거세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푸드투데이 조정현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