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명품멜론 전국 백화점 ‘불티’

  • 등록 2010.05.10 09:2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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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성 명품 멜론이 국,내외에서 큰 인기다.곡성군에 따르면 멜론클러스터사업으로 추진중인 곡성 명품 멜론이 고품질 제품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일반 멜론보다 3배나 높은 가격에 판매되는 등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곡성유통과 곡성군 200여 멜론 재배 농가가 참여한 곡성멜론주식회사(대표 이선재)는 프리미엄급 명품멜론을 출시해 일반 멜론보다 3배나 높은 가격으로 국내 대형 백화점 및 해외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곡성멜론주식회사는 지난 2008년 전남도가 지역 농산물의 시장지배력 확보를 위해 광역클러스터 사업자로 선정해 2009년까지 32억원을 투자, 전문 CEO 영입, 공동 선별장, 비파괴 당도 측정 선별라인, 저온저장고 등의 시설을 갖춘 종합유통센터를 설치, 공동생산 및 공동계산 시스템으로 구축했다.

또한 곡성군은 그동안 품종 난립으로 품질이 저하돼 있는 곡성 멜론의 명품화를 위해 우수품종 선발 육성, 흙 살리기, 명품멜론 생산기법 표준화사업을 실시해 품질을 향상을 하도록 지원 하였다.

그 결과 소비자 신뢰도가 크게 향상되고 표준화된 멜론의 공동 생산, 공동출하로 전국 주요 백화점 및 대형마트에 곡성 멜론이 프리미엄급 명품 멜론으로 자리잡아 지난해 22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19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했다.

이선재 곡성멜론 대표는 “올해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 해외 현지 지사와 연계한 바이어 발굴 등을 통해 일본, 대만, 중국에 프리미엄급 명품 멜론을 50만달러 이상을 수출할 계획”이며 앞으로 “멜론을 이용한 고부가가치 기능성 가공식품 개발과 차별화된 홍보로 곡성멜론 브랜드를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장은영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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