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유아식 전문기업 일동후디스에서는 건강의 중요 요소인 철분을 제품화한 ‘헤모’ 시리즈를 출시해 엄마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일동후디스의 철분영양제 ‘헤모’시리즈는 임산부용 ‘헤모케어’, 어린이용 ‘헤모틴틴 키드’, 생후 6개월 이상의 영아를 위한 ‘헤모틴틴 베이비’까지 총 3종이다.
최근 선보인 ‘헤모틴틴 베이비’는 모유나 이유식을 먹는 6개월 이후 아기에게 모유 수유와 초기 이유식만으로 충분한 영양공급이 어려운 철분, 조혈영양소, 두뇌성분, 비타민 등을 적절히 공급해주는 국내 유일 영,유아용 제품이다.
하루 1~2포로 영유아 철분영양 섭취기준의 70~140%를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에너지 대사와 성장발달에 중요한 아연, 셀렌, 비타민 B1은 물론 두뇌구성성분도 들어 있어서 영유아의 균형 잡힌 성장발달에 도움을 준다.
어린이 및 청소년을 위한 ‘헤모틴틴키드’는 철분을 12mg이나 함유하고 있어 하루 섭취량만으로도 권장섭취량의 100%를 다 채울 수 있으며,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 C와 자일리톨, 엽산, 비타민 B12, 대두레시틴 등 풍부한 영양성분을 보강하여 어린이와 청소년의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또한 임신. 수유기에 꼭 필요한 철분영양 보충식 ‘헤모케어’는 철분 영양뿐만 아니라 엽산, 아연, 비타민B12, 비타민B6 그리고 철분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C를 함유하여 임산부의 영양관리는 물론 수유기에 원활한 모유수유에 효과적이다.
특히 예민해지기 쉬운 임산부의 기호를 고려, 식물성오일로 코팅된 철분을 사용하여 복용에 거부감이 없도록 제조되었다.
일동후디스 김인호 이사는 “일동후디스 철분 제품은 각 연령대별 권장섭취량을 고려하여 맞춤 영양철분제로 만들어졌다”며 “앞으로 부족한 철분으로 합병증에 걸리기 쉬운 현대인과 노인을 위한 제품도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이경희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