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음식문화 실천 캠페인 4주간 전개

  • 등록 2009.09.23 12:0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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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부는 친환경 음식문화 실천을 유도하려고 다음달 12일부터 4주 동안 한국프랜차이즈협회 소속 11개 회원사의 전국 2600여개 매장에서 온라인 서명 캠페인을 전개한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김가네,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 놀부보쌈, 유황오리진흙구이, 놀부설농탕, 원할머니보쌈, 박가부대찌개, 백년보감, 본죽, 본비빔밥, 본국수, 굴마을, 참이맛감자탕, 얌샘, 개성보쌈, 조춘식 동태탕ㆍ찜, 봉채국수, 금강산감자탕 등 19개다.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해당 외식업소에서 쿠폰을 받고서 친환경음식문화 실천운동 홈페이지(www.cleandish.co.kr)에 접속해 먹을 만큼 주문하기, 적당히 덜어 먹기, 남김없이 다 먹기 등과 같은 실천서약에 서명하고, 자신만의 친환경음식문화 실천 소감을 남기면 된다.

환경부와 협회는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LCD TV, 김치 냉장고, 드럼세탁기, 외식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음식점 중 우수한 외식기업과 우수 업소(매장) 3곳을 선정해 업소당 100만원의 환경시설지원금과 환경부장관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환경부는 24일 양재동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협회 및 11개 회원사와 친환경음식문화 실천운동 협약을 체결한다.
푸드투데이 이경희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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