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시즌이 대목인 업계 중 하나가 바로 홍삼업계. 가을철 가족 체력보강과 기력회복용으로, 그리고 민족명절에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때 가장 많이 선택하게 되는 것이 홍삼이다. 대목인 추석을 앞두고 홍삼업계가 다양한 선물세트 출시와 활발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홍삼 전문기업 천지양은 풍성한 한가위를 앞두고 3만원 대부터 20만원대까지 다양한 궁중 컨셉의 프리미엄 궁중홍삼선물세트 7종을 준비하고 10월 4일까지 ‘대한민국 명품 홍삼전’을 실시한다.
천지양 매장 내에 ‘명품홍삼전 DP ZONE’을 마련해 추석선물세트로 출시된 궁중선물세트 7종과 고려홍삼정을 비롯한 천지양 인기상품을 중심으로 전시 판매되며 가족선물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홍삼제품을 추가 증정하는 ‘한가위가족사랑 홍삼전 하나 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관장은 정관장 선물세트 20종을 선보이고 오는 10월 2일까지 구매금액 15만원 당 정관장 상품권(1만원권) 또는 멤버스 포인트(1만점)를 증정하는 '건강드림 희망드림' 대잔치 행사를 실시한다.
또한 이번 추석에 출시된 '정관장 상품권'은 5만원권부터 50만원권까지 총 5종이며 기업은행 전국 각 지점에서 판매된다.
한삼인은 올 추석을 맞아 1만원부터 50만원대까지 다양한 홍삼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특히 ‘6년근 홍삼순액’은 엄선된 6년근 홍삼만을 저온추출법으로 달여 홍삼 고유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
천지인은 10월 5일까지 '정성가득 건강가득' 대잔치를 진행한다. 5~10개 구입하는 고객과, 純(순)홍삼액 100 구입고객 대상 '하나 더'
이벤트를, 초고압 홍삼정 세트(90gx2병) 구입 시에는 30%가격인하 등 다양한 이벤트를 구성했다. 또한 홍천액, 홍천애, 키즐홍짱 홍삼액은 7만5000원 균일가에 판매한다.
홍삼업계뿐만아니라 건강기능식품업체에서도 홍삼선물세트와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플러스엔’은 '건강한 추석을 위한 한가위 대 기획전'을 통해 1만원에서 4만원대까지의 할인 상품을 내놨다. 홍삼정·봉밀절편홍삼으로 구성된 '건강100세 세트', 음료 형태의 '홍삼순액' '홍삼미인' '홍삼원기', 간식 대용인 '절편홍삼' '홍삼양갱' 등이다.
일화는 6년근 홍삼 원액에 신장을 보호하고 남성의 기력증진에 좋다고 알려진 오자(구기자, 오미자, 토사자, 사상자, 복분자) 성분이 조화롭게 배합된 제품 ‘홍삼오자보감’을 비롯해 여성을 위한 ‘에스미인’, 어린이 홍삼제품 ‘홍삼아이튼튼’ 제품을 선보였다.
허준본가는 오는 30일까지 허준본가의 전 제품을 10%할인하며, 제품구입 시 신종플루를 예방할 수 있는 손세정제가 무료로 지급된다. 또한 5+1행사로 5개 구입시 1개를 무료로 증정하는 ‘추석맞이 대축제’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천지양 마케팅팀의 김윤희 과장은 “천지양은 올 추석을 맞아 궁중에 전하듯 진심을 담아 최상의 고려홍삼만을 선별하여 만들어진 궁중컨셉의 추석선물세트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명절 선물로 홍삼제품을 많이 찾는 고객을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준비했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이경희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