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도시곳간과 손잡고 전용 섹션 운영…농식품 유통 혁신

  • 등록 2025.09.15 18:0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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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신뢰도·상품 경쟁력에 고객 데이터 기반 물류 효율화 더해
8개 매장 시범 운영 후 확대…농가소득·소비자 만족 동시 추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는 농산업의 미래를 이끄는 혁신 프로그램 'NHarvestX'(엔하베스트 엑스)의 PoC과정으로 농협식품이 도시곳간과 함께 9월부터 '농협 전용 섹션'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농협이 가진 전국적 신뢰도와 상품 경쟁력에, 도시곳간의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물류 효율화 방식이 더해져 농식품 유통 혁신에 힘을 보탠다는 데 의미가 있다.

 

농협 전용 섹션은 도시곳간 본점, 헬리오시티점, 서초원베일리점 등 8개 직영 매장에서 우선 운영을 시작하며, 앞으로 운영 매장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농협 가공식품과 지역 특산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농협은 도시곳간 유통망과 결합함으로써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유통 채널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민요한 도시곳간 대표는 “도시곳간은 이번 PoC 추진으로 지역 특산품 판매를 확대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농협과의 협력은 도시와 농촌이 함께 성장하는 가치와 맞닿아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조현상 농협 디지털전략부장은 “이번 협력사업은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이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와 소비자 신뢰 확보를 동시에 이루고, 농협은 혁신기업의 물류·사업 모델을 벤치마킹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푸드투데이 황인선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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