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천녹’, 기력 강화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 누적 매출 6000억 돌파

  • 등록 2025.07.01 08:5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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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축액·스틱·파우치 등 제형 다양화, 우먼·시니어 맞춤형 라인 강화
녹용 특허 조성물·유전자 분석법 등 기술력 집중… 분골팁까지 통째로 담아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정관장의 프리미엄 녹용 브랜드 ‘천녹’이 기력 강화 브랜드로 리뉴얼 재탄생했다.

 

이번에 리뉴얼한 ‘천녹’ 제품은 총 5종으로, 각각 농축액, 파우치, 스틱 제형으로 즐길 수 있는 ‘천녹정’, ‘천녹톤’, ‘천녹정편’을 비롯하여, 여성 생기를 위한 ‘천녹우먼’, 시니어 기력에 특화된 ‘천녹시니어’가 대상이다.

 

‘천녹’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녹용의 강인한 에너지가 선사하는 기력회복의 가치를 한층 끌어올리는데 집중했다. 녹용과 당귀를 정관장만의 노하우로 배합하여 특허등록까지 완료한 ‘기력강화 특허조성물’을 추가하며 단순한 휴식만으로 회복되지 않는 근본적인 기력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녹용은 하루에 최대 3㎝씩 자라며 동물의 뿔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재생 능력을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의보감, 본초강목 등 한의서에서도 귀한 약재로 기록된 녹용은 칼륨, 철분, 아연 등 풍부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대표적인 기력강화 원료로 손꼽힌다.

 

‘천녹’은 2014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으며 10년만에 누적 매출액 6천억원을 돌파하는 등 국내 녹용 시장을 이끌고 있다. ‘천녹’은 뉴질랜드 정부가 보증한 최상위 등급(SAT) 녹용만을 100% 사용할 뿐만 아니라, 농장 선정부터 우수업체 직접 계약, 항공 직배송까지 8단계에 이르는 생산, 유통 공정을 정관장이 직접 관리하여 녹용의 품질을 최상으로 유지하고 있다.

 

또한 ‘천녹’은 녹용의 분골 끝부분에서 극소량만 채취할 수 있는 분골팁까지 통째로 사용하여 녹용의 생장 에너지를 온전히 담아냈다. 정관장의 기술력이 집약된 농축 공법으로 녹용추출액이 아닌 농축액을 담아내어 영양 손실도 최소화한 점도 특징이다. 정관장은 녹용 관련 14개의 특허를 확보하며 이 분야에서 압도적인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 녹용 농축물 제조방법, 녹용을 함유한 각종 조성물에 대한 특허와 더불어, 지난 5월에는 사슴의 한 종류인 ‘마록’ 유래의 녹용을 판별할 수 있는 유전자 분석법에 대한 특허등록까지 완료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천녹은 고품질 원료를 바탕으로 제형 확장, 타겟 세분화를 통해 기력회복에 특화된 녹용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라며 “향후에도 시장 및 소비자니즈 분석을 통해 연령·성별·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정관장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해 4일까지 ‘여름 대비의 正석’ 행사를 진행한다. 정관장은 베스트셀러 ‘천녹’, ‘에브리타임’, '홍삼정', '황진단'을 비롯하여, 시니어 전문 브랜드 ‘장수:율’, 유기농 계약재배로 추출한 ‘버섯달임액’, 현대인의 맞춤 건강솔루션 ‘알파프로젝트 포커스라인 6종’ 등 여름철 체력관리와 기력보충에 특화된 정관장 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푸드투데이 황인선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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