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빽다방, ‘커스터드라떼’ 신메뉴 출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계란노른자로 만든 커스터드베이스와 진한 에스프레소가 만나 색다른 맛의 조화를 이루는 신 메뉴 ‘커스터드라떼’를 출시했다.
빽다방이 선보인 ‘커스터드라떼’는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계란커피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메뉴로, 수차례의 테이스팅과 개발 과정을 거쳐 한국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돼 탄생했다.
진한 에스프레소 샷 위에 ‘커스터드베이스’를 풍성하게 얹어 일반 라떼와는 차별화된 고소한 맛을 선사하는 ‘커스터드라떼’는 섞지 않고 그대로 마셔야 음료의 진가를 느낄 수 있다. 맛의 풍미를 더해주기 위해 올려진 향긋한 시나몬 파우더도 부드러움이 강조된 플레이버에 재미를 더해준다.
빽다방이 자체 개발한 ‘커스터드베이스’는 생계란 특유의 비린내를 없애고 계란이 응고되는 현상을 최소화한 커스터드라떼의 기본 베이스로, 음료의 식감은 물론 에스프레소 샷과 우유의 풍미를 이끌어내는 역할을 한다. 최근 커피에 버터, 차(茶) 등을 더해 이색적인 맛과 향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 빽다방 커스터드라떼도 커피애호가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 것으로 예상한다.
빽다방의 ‘커스터드라떼’는 전국 빽다방 직·가맹점에서 4천 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커스터드베이스 고유의 맛과 질감을 보존하기 위해 뜨거운 음료(HOT)로만 제공된다.
빽다방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베트남 에그커피로 불리며 여러 나라에 입소문이 난 커피 메뉴를, 한국 소비자 입맛에 맞춰 커스터드베이스를 개발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 요즘같이 쌀쌀해진 날씨에 따뜻하게 즐기기에 더 없이 좋은 메뉴”라고 말했다.
bhc치킨, 선선한 가을밤 나들이와 잘 어울리는 치킨 추천
붉은 단풍이 시선을 잡아끄는 가을의 끝자락에 들어서면서 선선한 가을 정취를 즐기기 위해 근교 나들이에 나서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이달 27일은 예산, 부산 등 전국 곳곳에서 가을밤을 수놓는 불꽃놀이가 예정되어 있어 가을밤 나들이를 계획하는 이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나들이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먹거리다. 가족, 친구, 연인 등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하는 가을밤 나들이를 계획 중이라면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대표 먹거리 치킨은 어떨까.
bhc치킨이 최근 출시한 '치하오'는 새콤하면서도 매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으로, 맥주와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사천요리를 접목해 에스닉푸드 치킨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연 '치하오'는 중국 사천지방 특유의 라유 소스와 중국 흑식초로 버무린 바삭한 치킨 위에 중국 향취고추를 사용한 '매직칠리'를 토핑해 고소함과 향긋함이 어우러진 매운맛을 자랑한다. 선선한 가을밤에 맥주 한 잔과 가볍게 즐기기에 좋은 치킨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를 찾는다면 '갈비레오'가 제격이다. 달짝지근하면서도 짭조름한 양념에 은은한 불향을 더해 갈비구이 맛을 제대로 구현해냈다.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으로 밥반찬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밥을 기본으로 한 도시락과 함께 먹기에도 좋다. 베트남 고추인 땡초를 넣어 만든 양념소스로 감칠맛 나는 매운맛을 맛볼 수 있는 '핫갈비레오' 역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손에 묻히지 않고 포크 등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순살 치킨 메뉴도 인기다. 순살 뿌링클, 순살 맛초킹, 순살 스윗츄 등은 순살 메뉴 중 판매 TOP3를 차지하고 있는 베스트 메뉴로, 각기 다른 매력을 자랑해 고객들의 다양한 기호를 만족시키고 있다. 먹거리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bhc는 순살을 포함해 모든 메뉴를 100% 국내산 원육을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완연한 가을을 즐기기 위해 나들이를 계획하는 고객들 사이에서 치킨은 빠질 수 없는 필수 먹거리로 자리 잡고 있다"며 "다양한 연령대의 취향을 모두 만족시키는 bhc치킨과 함께 즐거운 가을밤 나들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원할머니보쌈·족발, SKT T DAY 맞아 50% 할인 프로모션 진행
원앤원(대표 박천희)가 운영하는 ‘원할머니보쌈∙족발’이 SK텔레콤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T데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SKT T데이 할인 행사는 오는 24일 단 하루만 진행되는 할인 행사로 T멤버십 전 등급 고객을 대상으로 원할머니보쌈∙족발 메뉴 중 모둠보쌈과 간장통마늘 떡보쌈을 방문포장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SKT T데이 할인 행사는 현장 방문포장만 가능하며, 주문 시 T데이 행사상품 주문여부와 함께 T멤버십 카드를 제시, 현장 결제하면 할인이 적용된다. 단, 해당 기간 내 T멤버십 고객대상으로 1회에 한해 상품 합계금액 10만원 이내에서 할인 받을 수 있다.
원앤원 마케팅 담당자는 “원할머니보쌈∙족발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원할머니보쌈∙족발의 대표 메뉴인 모둠보쌈과 간장통마늘 떡보쌈을 할인하는 T DAY 멤버십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풍성한 혜택을 고객님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버거킹, 더블킹 신메뉴 ‘다이나믹BBQ’ 출시
버거킹이 훈연향의 그윽한 풍미를 자랑하는 더블킹 신메뉴 ‘다이나믹BBQ’를 출시했다.
‘다이나믹BBQ’는 버거킹이 더블치킨맨에 이어 6개월 만에 출시하는 더블킹 신메뉴로 고기패티와 치킨패티 및 매콤한 치포틀 BBQ 소스의 조합이 매력적인 메뉴다. 여기에 신선한 야채를 더해 포만감은 물론 풍부한 식감까지 놓치지 않았다. 가격은 단품 2900원, 세트 3900원이다.
특히 이번 ‘다이나믹BBQ’는 치포틀 BBQ 소스가 식욕을 돋워주는 것이 인상적이다. 훈연한 멕시코산 고추가 가미되어 있는 치포틀 BBQ 소스는 매콤하면서도 깊은 향이 버거의 맛과 어우러져 다이나믹한 매력을 선사한다.
버거킹의 더블킹 메뉴들은 3900원에 버거, 프렌치프라이(R), 코카콜라(R)까지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메뉴들로 이루어져 있다. 패티가 2장 들어간 버거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에 출시한 ‘다이나믹BBQ’ 외에 몬스터베이비, 스위트갈릭, 더블치킨맨 버거가 있다. 실속 있는 가격에 포만감 넘치는 식사를 할 수 있어 ‘더블킹’의 매니아층이 형성돼 있고 10대부터 20대까지 젊은 고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다.
버거킹 마케팅팀은 “더블킹은 버거킹의 가심비 공략 메뉴 코너로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들부터 합리적인 가격에 한 끼 식사를 해결하고 싶은 혼밥족까지 다양한 타깃의 니즈에 부합하고 있다”며 “주기적으로 트렌드를 반영한 신메뉴를 출시하고 매니아들의 만족도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매력적인 메뉴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