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서식품, 제22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시상식 개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이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한 '제22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의 시상식이 29일 오전 서울시 성동구 한국기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우승자인 김지석 9단(32)은 우승 트로피와 함께 상금 5천만 원을 수상했다.

 

국내 랭킹 6위인 김지석 9단은 2014년부터 맥심커피배에 8번 출전한 끝에 올해 처음으로 결승에 진출, 마침내 우승을 차지해 화제가 됐다. 입단 후 국내외 메이저 기전에서 8번의 우승 전력이 있는 김 9단은 이번 맥심배에서 최정상에 오르며 또 한번의 전성기를 예고하고 있다.

 

아쉽게 준우승을 차지한 전기 우승자 이지현 9단(29)도 트로피와 함께 상금 2천만 원을 받았다. 이지현 9단은 군 복무 중으로 이날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해 양재호 한국기원 사무총장이 대리 수상했다.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는 "동서식품은 국내 최정상 바둑기사들이 탄생하고 거쳐간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의 파트너로서 꾸준히 바둑 리그를 응원할 것이며, 다양한 문화예술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식품은 국내 대표 프로 바둑대회인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뿐만 아니라 국내 대표 여성 신인문학상으로 자리 잡은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전국 각지에서 수준 높은 음악회를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동서 커피클래식’, 도움이 필요한 음악 꿈나무들에게 악기 등을 후원하는 ‘맥심 사랑의 향기’ 등 다양한 문화예술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