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나트륨·당류 줄인 건강한 식생활 ‘#단짠 줄이기 UCC 공모전’ 개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나트륨·당류를 줄인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주제로 5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단짠 줄이기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나트륨, 당류 줄이기 생활 속 실천 홍보메세지를 담은 순수 창작 영상을 개인 유튜브에 게시 후 공모전 누리집(www.na2021.co.kr)에 응모함으로써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홍보 영상 기준은 ▲달고 짜게 먹는 식습관의 위험성 ▲나트륨·당류 줄이는 식습관 개선 ▲건강한 식생활 실천방법의 주제를 담은 순수 창작물로 광고‧애니메이션‧모션그래픽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작한 60초 분량의 영상이다.
 

접수된 작품 중 전문가 심사와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거쳐 총 12편을 선정해 식약처장상 및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식약처가 운영하는 ‘마이나슈 TV’ 유튜브‧페이스북‧누리집 등 SNS를 통해 소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은 추가 영상을 제작해 전국 학교·어린이집 및 지자체 등에서 나트륨·당류 줄이기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홍보활동과 콘텐츠를 통해 나트륨·당류 줄이기 식습관 개선 및 건강한 식생활 실천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식품안전나라 누리집(www.foodsafetykorea.go.kr), 식약처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