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7 히트상품(13)] 오뚜기 - '맛있는 오뚜기 컵밥'

큼직하고 푸짐한 건더기 오뚜기 즉석 식품 노하우 고스란히 담아
푸드투데이·문화투데이 선정 2017년 히트상품 25선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한 ‘2017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와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2017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오뚜기 - '맛있는 오뚜기 컵밥'


오뚜기(대표 이강훈)의 '맛있는 오뚜기 컵밥'이 간편성을 강조, 큼직하고 푸짐한 건더기로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오뚜기는 2004년 즉석밥 시장에 진출하며 순수 밥은 물론 소스와 짝을 이룬 20여종의 다양한 세트 밥을 선보이고 있다. ‘오뚜기밥’은 뛰어난 맛과 품질, 소비자의 기호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 구성으로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며 지금은 30%가 넘는 점유율로 시장 2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맛있는 오뚜기 컵밥'은 오뚜기 ‘3분요리’와 ‘오뚜기밥’으로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오뚜기의 즉석 식품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지난 2016년에는 간편성을 강조한 컵밥 제품으로 김치참치덮밥, 제육덮밥 등 6종을 출시했고 3개월 뒤인 12월에는 진짬뽕밥, 부대찌개밥, 올해 들어서는 쇠고기미역국밥, 북어해장국밥, 사골곰탕국밥, 양송이비프카레밥 등 7종을 추가 출시하면서 총 15종을 판매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맛있는 오뚜기 컵밥’은 1인 가구뿐만 아니라 맞벌이 부부, 바쁜 직장인,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한끼 식사를 원하는 학생들에게도 딱 맞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간편식의 원조 기업으로서 제품에 대한 노하우로 소비자의 기호를 반영한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