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애국심 마케팅' 바람 솔솔~

  • 등록 2011.08.16 15:11:23
크게보기

일본의 독도 야욕에 반일감정이 뜨겁다. 일본 제품의 불매운동과 더불어 지난 광복절을 기념한 다양한 행사까지 각계각층의 분야에서 많은 활동이 이뤄지고 있다.


애국애족을 고취시키는 의미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무료 행사 등에 고객들의 관심 또한 고조되고 있어 관련 업계에서는 이와 연관된 애국심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우전문쇼핑몰 다하누몰(대표 최계경)에서는 ‘광복의 달’인 8월 한달 간 다하누의 인기 상품을 최대 28%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특별 할인전을 진행하고 있다.


행사 품목은 1+등급 등심, 안심, 채끝, 업진살, 부채살, 차돌박이 등 7가지의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또 광복절을 기념해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김포 다하누촌에서는 다하누 대표 가공식품인 곰탕, 육포, 고로케 할인전과 등심 파격가 이벤트, 무료 증정 행사 등이 진행된바 있다.


외식업체 강강술래는 독도를 다녀온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강강술래 청담점은 2005년 이후 독도를 방문한 여객선 승선권을 가져온 고객들에게 7000원 상당의 막걸리 한 병을 이달 말까지 무료로 증정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같은 기간 청담점은 독도 명예주민증을 소지한 고객에게 한우 암소로 만든 신선한 육사시미를 서비스로 제공하기로 했다.


홈쇼핑 업체들과 온라인 오픈 마켓 역시 애국 마케팅 관련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나라사랑 의식을 함께 하고 있다.


11번가는 11일부터 광복절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31일까지 도서 이벤트 `대한민국 베스트셀러 가격독립만세`를 열며 4개의 통장, 천년의 금서, 소울메이트 등 인기 도서 100여종을 50~90% 할인 판매한다.


또 `읽고 싶은 한국사 도서명`을 11번가 페이스북에 이유와 함께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해당 도서를 선물로 증정한다.
 

현대홈쇼핑은 (사)대한민국국기홍보중앙회에 6000만원을 후원하고 이 단체가 주최하는 ‘태극기로 하나되는 대한민국’ 행사를 통해 시민 815명에게 태극기를 무료로 교환해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다하누 최계경 대표는 “나라 안팎으로 혼란스러운 요즘 일본과 관련된 많은 사건들과 독도문제들로 젊은 세대 역시 ‘우리 조국’에 대한 관심이 전보다 높아진 듯 하다”며 “다하누 또한 애국 마케팅 일환으로 기획된 다양한 행사 진행으로 나라사랑에 대한 정신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이경희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